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major revision 이후 rejection 확률?

집요한 도스토예프스키

IF : 1

2023.01.31

6

7774

안녕하세요?

투고 후 3개월만에 첫 decision으로 major revision을 받게 되었네요.
기존에 투고하던 저널들에 비해 IF나 저널 퀄리티가 높아서 revision 받은 것만 해도 정말 다행이긴 합니다.
Review가 굉장히 꼼꼼하고 논리적이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만, 리뷰어들의 태도가 호의적이진 않은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comment들에 대해 답변을 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만, 만족 시킬 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투고해왔던 논문들은 major든 minor든 2차례 이하로 주고받고 accept이 되었는데, 이번 건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major 이후에 rejection을 받은 경험이 있으신지? 그렇다면 어느 정도 빈도인지 공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직설적인 존 내시*

2023.01.31

보통 좋은 저널에서 major revision오면 한 50프로정도 어셉되는거 같아요.
저는 네이처 자매지에 major revision 2회 왔다갔다하고 2년만에 최종 리젝받았어요 ㅜㅜ
온화한 레온하르트 오일러*

2023.01.31

뭐.. 얼마나 답변을 잘하는지에 달렸죠. 만약에 리뷰어가 시키는거 다 했으면, 보통 accept 되는 것 같아요. 저는 cs 쪽이고 저희 분야 탑저널 2번 major revision 받았었는데, 결국 다 accept 되었습니다. 정량적으로 계산한건 아닌데, 느낌적인 느낌으로 90% 정도 리뷰어가 시킨거나 의문점 내놓은거 해결했고, 10% 정도는 도저히 안되는거라 그런건 잘 썰 풀어서 해결했습니다. 리뷰어가 수정 많이한거 보고 impressed 되었다고 했었음ㅋㅋ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01.31

분야마다 너무 다름. 우리 쪽은 1st round R&R 은 50% 정도.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