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강원도내 사립 대학교 심리학과에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이제 3학년 2학기로 올라가는데요 전문성있는 상담자가 되고 싶어서 학부 입학 때부터 대학원을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생활했습니다. 아무래도 서울권 학교와 비교해서 학부 수업을 원어로 아예 진행하지 않다보니 부족함을 느껴서 혼자 ap psycology 회독도 하고.. 영문 초록 해석 연습도 계속 해오고 있구요.. 통계적인 부분도 부족함을 느껴서 사회조사분석사도 공부해서 자격증은 취득했습니다.. 물론 토익도 800점대지만 더 높이려고 노력중입니다! 졸업하면 복수전공으로 청소년트랙을 하고 있어서 청소년지도사2급도 취득하게됩니다…!
현재 학점은 4.2/4.5이고 지역내 청소년복지센터에서 시간제로 근무하고 있고 입학 이후부터 대학교 부설 청소년 복지센터에서 학습지도와 멘토링 ,그리고 정서지원 대외 활동들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고 대학교 내 학생상담센터에서 실습생으로도 현재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학점이 그렇게 높게 나오지 않아서 암울하지만 상담 및 임상 장면에서 일하고 싶다는 마음이 정말 커서 다른 방면으로 저를 더 어필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걱정할 시간에 더 공부하고 하면 되는데 아무래도 타대학으로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고 있다 보니 선배들이나 주변 심리학 전공하는 친구들이 겁을 줘서 걱정이 되는게 부끄럽지만 맞습니다..
현재 저는 서강대학교 일반대학교 상담심리전공 장재홍 교수님 랩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어떤 것들을 해야 제가 경쟁력이 있을지, 또 타대학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것이 꿈꿔볼만한 일인지 진솔한 이야기 남겨주시면 달게 받겠습니다!!
2023.07.24
대댓글 3개
2023.07.24
2023.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