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면 진짜 진지한 애들은 걍 다 유학 나가죠. 나사 제트추진연구소 연구소 일하는 한국인들도 다 그렇고요. 그 분야만큼 선진국이랑 수준차이가 나는, 또 날 수 있는 분야는 없으니까요. 어른과 미취학아동 수준이죠.
대댓글 2개
2023.09.20
추진은 유학 및 취업이..ㅠㅠ
2023.09.20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다행히 우리나라는 현재 중국/러시아인처럼 관련분야 유학이 아예 막히지는 않았어요.
2023.09.19
연소 추진 분야는 분야가 워낙 좁아서 교수님 명성이 더 중요한거 같습니다. 설카 교수님들도 좋으신 분 많지만 인하대나 부경대, 항공대 같은 학교도 좋은 교수님 많아요. 지방으로 눈 돌려보면 생각보다 많은 교수님들이 서로 교류하시면서 연구하기 때문에 설카에 목매지 마시고 컨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현재 다니는 학부가 서성한급 이상이시면 굳이 내려가실 필요는 없겠죠.
2023.09.19
카이 항공인데 전공 바꾸는 걸 계획 중 입니다. 아쉽지만 미국이나 유럽에 비하면 국내 산업 크기가 작아서 진로 폭이나 자리가 크지 않고, 해외로 가자니 위에서 말하신 것처럼 (제가 생각한 분야는) 유학이 아니면 해외 취업도 쉽지 않더군요. 민항기 시장만 봐도 미국 유럽이 차지하고 있어서 압도적으로 산업 규모가 차이나고, 그로 인해 대우 역시 다른 분야에 치이는 것 같습니다. 매력이 많은 학문이라 생각하는데 이런 상황이 많이 아쉽습니다.
2023.09.18
2023.09.18
대댓글 2개
2023.09.20
2023.09.20
2023.09.19
2023.09.19
대댓글 1개
2023.09.19
2023.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