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재능이 그렇게 중요한가요?

사려깊은 빌헬름 뢴트겐*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2023.10.07

12

3108

저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서 글을 올립니다. 사람마다 재능의 차이가 있고 재능이 정말 중요한건 알겠습니다. 근데 어쩌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뭐 재능이 없으면 하면 안되는건가요? 오히려 재능이 없기에 더더욱 노력해야하는 거 아닌가요?

요새 일본 한국에서는 재능에 대한 광풍이다. 모든게 재능 운 부모가 결정한다는 식이다. 너무 웃기다. 재능이 없기에 더더욱 노력해야하는거 아닌가?
나는 키 170에 못생겼다. 말주변도 드럽게 없어서 재미도 없디. 24살까지 여자를 단 한번도 사겨본적 없다. 당연하다. 어떤 여자가 170에 아무것도 없는 못생긴 남자에게 대쉬를 하겠는가. 하지만 나는 여자가 너무 사귀고 싶었다. 그 뒤 스타일(옷, 머리), 피부관리, 운동해서 몸을 만들고 여자랑 대화가 통하기 위해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드라마, 여행, 음식맛집 등등 공부했다. 개그맨들이 방송에서 치는 센스있는 표현이나 단어가 있으면 암기해서 사용했다. 여자가 많은 곳에서 가서 용기내서 여자에게 접근도 하고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었다. 25살에 처음 여자친구를 사귀게 되었고 꾸준히 여자친구를 사귀고있다. 28살인 지금까지 난 돈없는 대학원생이지만 새로운 여자친구를 잘사귀고 있다. 나도 안다.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차은우를 이길 수 없다. 하지만 나는 뭐 사귈만큼 사귀어 봤고 만족한다. 내가 만약 나의 외모와 말주변에 좌절을 느끼고 아무 노력 안했다면 나는 과연 여자를 사귈 수 있었을까?

사람들이 어차피 승자는 재능충이라고 지레 짐작하고 포기한다. 하지만 세상은 여러명의 승자가 존재할 수 있다. 그리고 재능이 별로여도 각자의 방식으로 승자에 들어갈 수 있다. 참 안타깝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2개

2023.10.07

이러면 이제 노력도 재능이라고 함 ㅋㅋ

2023.10.07

노력해서 불태워도 실패하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음…
단지 그들이 표면상으로 드러나지 않아서 그렇지

2023.10.07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노력하면 평균이상 하는건 분명 가능함. 그런데 끝없는 비교를 시작하면 저 위에 도달하려면 재능(이라 쓰고 걍 사실 어릴때부터 관심가지고 쭉 해온 환경의 사람들)이 필요하고, 더 위에 가려면 운이 있어야함.

Life is not fair. Get used to it!

대댓글 1개

2023.10.08

본인도 본문에 나는 죽었다 깨어나도 차은우를 이길 수 없다. 이렇게 써놨구만, 노력하면 평균이상 도달하는 것은 맞는데 결국 최상위권이 되려면 재능도 어느정도 필요함

2023.10.07

그냥 한국에 찐따가 많아서그래. 디시 일베가 평균수준이라 음울하게 말하면 예리한줄암ㅋㅋ
오만한 앙투안 라부아지에*

2023.10.07

노력하지 않고 편하게 살고 싶으니까 재능론을 설파하는 거임. 재능론의 핵심은 결국 무노력이고 그 기저에는 게으름과 노력없는 성취에 대한 추잡한 욕망이 깔려있음.

재능이 있다 -> 노력하지 않아도 성공할 수 밖에 없다.
재능이 없다 -> 어차피 해도 안되니 노력할 필요 없다.
결론 -> 성공실패 여부는 내가 특정 분야에 재능이 있냐 없냐 라는 단 하나의 변수에 의해 결정되므로 노력이라는 것을 해야 할 필요가 없다.

재능론자들과 이야기 나눠보면 이따위 ㅂㅅ 같은 세계관을 갖고 있음. 그들의 이러한 세계관 이면에는 치열하게 경쟁하고 그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노력은 하기 싫고, 그러나 경쟁의 승자로써 성공하고 싶다는 정말로 추악한 욕망이 숨어있음.

이런자들 특징이 노력없는 보상의 아이콘들, 예컨데 토토, 코인, 주식, 부동산 타령만 허구한날 하고 있고, 여유시간이 생기면 어떻게 스스로 발전할지 고민하기보단 의미없이 유튜브나 보면서 시간 축내고 있음.

이렇다보니 재능론자들이랑은 전혀 생산적인 대화가 안되고, 따라서 내 인생에 전혀 발전적인 영향을 주고받지 못할 인간들, 도움이 안되는 인간들이겠구나~ 하고 결론 내리고 무시하게 됨.

2023.10.07

왜 비추폭탄을 맞은거지??

2023.10.07

노럭도 재능입니다.

노력한다고, 했다고 말하는 사람 중에 실제로 노력한 사람은 극소수에요.
대부분은 노력하는 척만 하거나, 노력하다가 중간에 포기합니다.

성공할때까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할 수있는 인내심, 끈기, 체력 이러한 것들은 모두 타고나는 재능의 영역입니다.

단 경우에 따라서 어떠한 절박한 계기가 만들어지면 사람은 달라질 수 있죠.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요.
달리는 버지니아 울프*

2023.10.08

참고로 여자만나는 건 그냥 쉬운 일임. 기본만 하면 되니까. 아니면 택도없는 여자를 바라거나. 거기에 재능 이러는 애들은 대가리가 없는거고. 조두순이도 와이프가 있는데 뭐가 어렵다는건지 알 수가 없고. 이 얘기하면 현실부정 도피하던데 그건 그냥 도피임.
재능이나 타고나는 게 필요한 영역도 뭐 있겠지. 아님 택도없는 여자를 바라는 것처럼 무슨 석유왕처럼 아무 일안하고 먹고사는 그런 게 목표면 타고나야하는데, 그건 양심이 없는거고. 보편타당하게 기회도 출발선도 공정하지는 않지만 노력으로 커버되는 부분도 있다는 건 인정을 해야지. 막말로 살면서 더 노력 안했으면 이미 굶어죽었을테고, 어느정도 노력해서 다들 살고 있는데. 이미 인생을 살아가는 것 자체가 한 만큼은 노력을 한건데, 더하느냐 덜하느냐의 범주가 있다는 건 인정을 해야지.

대댓글 1개

사려깊은 빌헬름 뢴트겐작성자*

2023.10.08

지금 착각하시는데 결혼과 연애는 많이 다릅니다. 결혼은 막말로 연애 한번도 못해본 남자라도 직장만 있고 성격 괜찮으면 국제결혼도 있고 결혼 중매로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조두순을 예로 드셨는데 조두순 시절당시 결혼은 당연시 되던 분위기이고 범죄를 저지르기전에 결혼한거라 전혀 맞지 않은 예를 드셨어요. 연애를 한번이라도 해보셨으면 아마 아시겠지만 연애와 결혼은 많이 다릅니다. 안해보신건 아니시죠...?

2023.10.08

수능은 재능, 최저없는 수시로 들어왔다고 그학교학생취급도 안함 토론,발표,에세이 관심많아 잘하는데 국어독해,수학사고력없다고 학교에서 두들겨까이기나하고

2023.10.08

노력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재능은 그럴 수 없으니까요. 재능 있는 사람도 노력을 할 수 있으니까 디폴트값으로 비교할 수 밖에 없는거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