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디자인과에서 UX, HCI를 중점으로 공부하다 졸업후 창업하여 현재 공동창업가로서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UX원칙에 따라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아이템을 찾아 창업을 했고, 생각 이상으로 반응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일을 하면서 저 스스로에 대한 회의감이 많이 들었습니다. 분명 그토록 원하던 창업을 했지만, 스스로가 원하는 일이 아닌, 시장이 원하는 일을 해주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그러면서 오랜시간 제가 평생동안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일과 분야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었고, 결론적으로 BCI(Brain-Computer Interface)를 활용한 창업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약 두달전부터 틈나는대로 youtube에 올라와있는 대학강좌 및 MOOC를 통해 뇌와 BCI에 대해 학습하며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학습중입니다. 공부를 하며 너무나 직접 실험해보고 싶다는 마음과, 뇌에 대해 더 깊게 연구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고, 대학원에 들어가고 싶어졌습니다.
이런 경우, 디자인학사를 들고 이공계계열(뇌인지공학 분야) 석사에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만약 불가능하다면, 혹시 학계 외의 다른 방법으로라도 이에 관련된 연구나 실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학점은 4.1/4.5이며, HCI,UX디자인관련 학회 수상 경험 및 학부연구생 경험 있습니다.
전공을 바꾸시는 거면 해당 분야에 확실히 흥미가 있다는걸 보여줘야 좋을 듯 해요. 가고 싶은 연구실 논문 몇편 읽고 컨택 메일에 대학원 진학 이유와 함께 녹여내면 더 좋을듯 합니당 그리고 지금은 아마 원서 접수 기간이라 티오가 다 찼을 수 있으니 인턴 여부도 같이 물어보는걸 추천해요
2023.10.19
대댓글 1개
2023.10.19
대댓글 1개
2023.10.19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