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사업하는 교수님 밑에 있는데 고민이 있습니다

2023.11.16

6

1742

저는 학부 졸업 후 회사에 다니다가 석사 학위의 필요성을 깨닫고 퇴사 후 의대 대학원 실험실에서 인턴 중입니다. 나이는 여자고 서른이고요.

현재 교수님은 성격.. 나쁘고 말도 막 하시는데 솔직히 회사생활 하다 온 저로서는 다른 상사와 비교해서 비슷합니다. 문제는 교수님이 하시는 사업체가 있는데 연구실의 동료들은 전부 이 회사 소속이며 이 회사의 일을 합니다. 저도 이 사업체 실험만 하고 있습니다. 대학원생은 한 명 있으며 지금 석사 3학기인데 논문 초안도 못잡고 있습니다. 교수님은 전혀 봐주시지 않고요. 2019년에 박사 졸업생 한 분 계신 기록을 보고 나도 할 수 있겠지 생각하여 이번달 등록 예정이었는데, 현재 동료들도 백이면 백 반대를 하는 겁니다. 실험실 다른 데 알아보라고... 그리고 다른 실험실 박사님들도 ㅇㅇ교수님 랩은 아니다... 그 실험실에서 제때 졸업한 사람이 한 명도 없다... 자퇴율이 너무 높다... 이런 말씀을 일관되게 해주십니다. 그리고 교수님도 사람을 너무 쉽게 보고 회사 소속인 동료들을 쉽게 내보냅니다. 일부러 일년씩 계약하고 연장하는 형식으로, 마음에 안들면 언제든지 내보내시는데 제가 여기서 논문을 과연 쓸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나이도 많고 대학원이 돈도 많이 들어서 -사실 제가 조교로 있어서 돈은 백만원 좀 넘게 받습니다- 옮기는 게 걱정이 되는데 다들 여긴 아니라고 입을 모아 얘기하니까 고민이 됩니다. 여러 선배님들의 고견을 구하고자 여기까지 왔습니다. 짧은 댓글이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3.11.16

도망쳐...

2023.11.16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도망....

2023.11.16

기회가 있고, 주변에서 얘기했는데 익명 몇명이 얘기한다고 고집이 꺾일까 싶음. 가고 싶으면 가요 한 번 쯤 고생하는 것도 삶의 교훈이 될 수 있죠
씩씩한 장 폴 사르트르*

2023.11.16

제일 최악인 교수는 실력이 안되는데 학생들 갈아 넣어서 사업 유지하려는 교수임....
실력도 있고 학생과 사업을 철저하게 구분하는, 책임을 지고 사업을 하는 교수는 매우 좋은 케이스임. (매우 드묾)

2023.11.17

나이도 있고 돈도 없어서 다른 교수 밑에 간다는 보장도 없고 가더라도 돈이 문제라서 교수 밑에서 버티겠다는 생각 같아보임. 그럼에도 다른 연구실 알아봐야하는 상황이 맞는 것 같음. 당장 눈 앞의 위기를 모면하고자 하다 본질적인 것을 놓칠 것 같음 게다가 만약 실패할 경우, 다른 길을 모색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임. 현재 상황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좋은 출발선에서 시작하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함 조금 늦게 시작하는 것은 괜찮은데, 한번 꼬꾸라지면 본인 느끼기에 굉장히 많은 좌절감을 느낄 수 있을 상황임

2023.11.23

시회생활도 하신 분이 왜 그런데를...

그리고 의사들 밑으론 절대 가지 마세요. 이겅계출신은 머슴으로 밖에 안봅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