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전공 변경하는게 맞을까요?

2024.01.29

0

576

선배님들 고견 여쭤봅니다.

저는 spk라인의 대학원에서 바이오계열 진학생이고 바이오가 너무좋아서 석사도 바이오로 온 학생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연구와 공부는 어려웠고 저와도 맞지 않는것 같아서 학계에 남기보다는 석사졸업 후 우선은 취업을 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문제는 바이오 자체가 취업이 어렵긴한데 그 중 제 전공은 마이너한 분야로 관련 기업이 거의 없다시피한 상황입니다.

바이오에서 그나마 제약, 식품회사가 기업이 많은것으로 알고있는데 관련학과가 아닌게 가장 고민인것 같습니다.

생물학이라는 관련전공이긴 하지만 취업시 경쟁력이 너무없을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제약회사라면 제약관련 연구를 한 학위자들을 뽑을테고 식품회사라면 식품공학과 학위자를 뽑을것 같기때문입니다.
석사전공분야보다는 어떤 실험, 어떤 장비를 써봤는지가 중요하다는 말씀도 많이 해주셔서 찾아봤는데
제가 석사전공을 하면서 다룬(다루게될) 기법, 장비들이 제가 가고싶은 회사나 기업체에서 쓰는 것들이 아닌것같아서 이마저도 불안합니다.

이 부분은 비단 이 전공뿐아니라 다른전공도 비슷할것같긴(?)한데 잘모르겠네요..

오히려 석사전공때문에 갈수있는 기업이 줄어버리는건 아닌지 걱정도 됩니다.

기업체 목표를 바꿔야하는걸까요 아니면 더늦기전이라도 자퇴하고 석사 전공을 바꾸거나 자격증 등을 취득해서 취업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다니는것도 답일까요?
너무너무 고민인데 잘모르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0개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