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공익을 포기하고 화학분야 석전연을 준비하는 행동이 미친짓인지 알고 싶습니다.

2024.02.17

6

1071

안녕하세요. 연구자 선배님들, 제 글을 읽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금 제 미래가 확 바뀔수 있는 사안이라 의견을 먼저 물어보고 싶습니다.

저는 대학 4학년을 이제 졸업하는 시기에 있고 지금은 ist중 한곳에 인턴을 막 마치고 나온 학생입니다. 원래는 연구경험만 쌓고 수료증만 받으려고 간 인턴인데 연구하는 분야가 저와 잘 맞았고, 연구가 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생겼습니다. 연구실 환경도, 교수님도 너무 좋았어요. 또한 교수님께서도 대학원 진학을 저에게 제의를 하셨습니다. 이렇게 되서.. 대학원을 가고자하는 마음이 많이 컸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년도 하반기에 저의 병역을 시작해야 합니다. 물론 병역이라고 진짜 군대를 가는것은 아니고.. 공익근무를 배정받았는데요. 하지만 공익을 하게된다면 시간을 버리는것과.. (군대도 가는것도 아닌데 너무 배부른 소리일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공익을 끝내도 다시 대학원에 진학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서 시간을 아끼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또한 공익기간동안 취준도 어렵다고 판단이 들어서 병역제도 중 전문연구요원을 찾아보았습니다. 전문연 제도 중 석사전문연구요원을 알아보고 있는데요(박사는 많이 겁납니다..). 전문연구요원을 뽑는 중소기업 채용공고를 보아하니 IT계열이 많고 화학 혹은 바이오분야는 많이 뽑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화학분야로 석전연하시는분들이 있는지 생존신고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에 찾아봐도 화학관련 석전연을 하시는분들을 못봐서요... 그리고 이렇게나 화학분야 석전연이 희귀한데.. 혹시 화학관련한 석전연으로 가는 취업은 어느정도의 학벌과 어느수준의 성과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저의 학부스펙으로는 아예 꿈도 꾸지 말아야할 수준일수도 있는 생각이 드네요..ㅠ 제가 공익을 포기하고 화학분야 석전연을 준비하는 행동이 미친짓인지 알고 싶습니다.

요약:
-글쓴이는 지거국(부,경)에서 4학년을 마친 학생이다
-화학분야 ist 대학원을 진학 후 전문연 vs 공익근무 둘 중 고민을 하고 있다.
-글쓴이는 공익을 갔다와도 대학원을 진학하고 싶어한다.
-석사전문연구요원 화학분야의 현황을 궁금해하고 있다.
-학부가 지거국이고 석사가 ist정도인 학생이 충분히 지원할 만한 분야인지 의문을 가지고 있다.(그곳에서 빡세게 연구와 취준을 한다는 가정하에)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4.02.17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공익이 뭐 잡오퍼 잡은것도 아니고 신체등급 4급이하라는 거기 때문에,
전문연 할때에도 신체가 4급이하면 티오 본인이 가져가서 아주 유리합니다. 걍 골라가는 수준.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만만한 쇼펜하우어*

2024.02.17

이건 박전연 아니면 무조건 공익입니다. 애초에 석전연한다고 시간낭비가 아닌게 아니고요(석전연으로 회사가서 화학관련 “연구” 나 유의미한 커리어가 쌓일거라고 생각하시면 굉장히 잘못된생각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자상한 알프레드 노벨*

2024.02.17

공익가세요. 석전연으로 어정쩡한 회사가면 노예생활하다 끝나요. 결국 석전연은 거의 중소기업이라고 봐야. 화학 분야면 많이 힘들 겁니다. 후회막심할 듯.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