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대학원 자퇴 거부

2024.05.14

18

4362

내가 대학원 입학하기 전에 인턴을 했었는데 근데 일이 엄청 빡세긴 했는데 뭔가 하나씩 해내는게 재밌게 느껴지긴 했거든?

근데 나는 연구라는 직무가 항상 궁금했고 하고 싶었던 말야? 그래서 대학원 열심히 준비해서 들어갔는데.. 정말 적성이랑 안맞는거야.. 진짜 세미나 있을때마다 너무 스트레스 받고 자존감도 낮아지고 그랬거든..

그러니까 그때서야 인턴 때 했던 직무가 나랑 적성에 맞이서 그게 되게 재밌었구나? 라는걸 깨닫고 회사를 지원했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최종합격이 된거야…..

그래서 정말 많은 고민 끝에 자퇴를 결심했고 교수님한테 그냥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다라고 말했는데 거절 당함.. 내 얘기를 아예 듣지를 않음..

자퇴 안 시켜줄거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8개

2024.05.14

교수님께서 글쓰신분을 좋아하시는 듯
다시 좋게 말씀드려보세요

대댓글 4개

2024.05.14

그래도 안된다면 방법은 많아요
그런데 이왕이면 좋게 헤어져야 스트레스를 덜 받아요...

2024.05.14

저도 정말 좋게 마무리하고 싶아사 한번 더 용기를 냈던거거든요..
근데 진짜 이해를 못하시면서 자기는 이제 할 말이 없대여.. 자기 일할거니까 나가라 그래서 쫓겨났어여..

그래서 그냥 휴학계 내고 말씀드리고 출근 안할까 하는데.. 쫌 그런가요..?

2024.05.14

아뇨...
글쓴분 인생도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글쓴분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2024.05.15

글쓴이는 본인의 인생도 중요하지만 교수님도 본인의 인생이 있다는걸 모르는듯

본인 일만 커보이고 교수님이 겪을 일들은 작게 보이고 이기적이니까 이런일을 벌일수 있는거임 적어도 성인이면 본인 일에 책임감은 가지고 액션을 취해야지

나중에 교수님이 아시게되고 나서 만약에 교수님이 정말 나쁘게 마음먹으면 어떤 방식을 취하실지도 모르고 설령 그렇지 않더라도 이런식으로 삶을 살면 반드시 똑같이 본인에게 돌아옴

2024.05.14

비슷한 사례 본 적 있었는데 변호사 대동하고 가시면 바로 해결됩니다

2024.05.14

교수가 자퇴승인 안해주는건 좀 치졸하긴 한데, 애초에 취준할때 교수한테 얘기는 했었어야지. 교수입장에선 프로젝트 진행중인 학생이 갑자기 나가면 인수인계 등 난감한데. 미리 얘기만 했어도 이렇게 서로 피곤해졌을 일이 아님

2024.05.14

인건비는 둘째치고 등록금 관련 소송한다고하면 됩니다.
등록금 반환규정 확인하시고 거절시점에 반환율 몇%인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인건비로 등록금만큼 채워준다고 하면 부정청탁행위도 해당되겠군요.
그리고 저런식으로 거절하면 대학원 행정실측에 제보해도 될거 같네요.
교수 입장에선 프로젝트 관계없이 사람이 있어야 홍보가되니 저러는거 같네요.
저기서 자퇴승인안하고 버티기에 말려들면 결국 박사까지 저딴식으로 잡으려 할겁니다.
인수인계문제? 자퇴의사 표명 할만큼 한거고 안받은건 교수측 사정입니다.

2024.05.14

분명 정당한 의사표명에 설득이 아닌 발언권 박탈행위이기때문에 행정절차상에도 하자가 있네요.
발언자체를 못하게 하고 추방한 행동으로 이미 좋게 헤어지기를 교수가 거부한겁니다.
좋게 이야기하는건 사람하고 대화할때 하는말입니다.

2024.05.14

교수 기분 나쁠만 함.
대학원생이 얘기 없이 취준하고 취업 후 통보인데 교수는 나름대로 인건비 지급하려고 과제 지원하고 다 계획이 있었을 것 아님? 그 전에 요새 힘들다는 것을 잘 얘기하고 취업준비를 해보고 싶다 이렇게 했으면 깔끔했을 일임.
이제 이렇게 된거 관계회복은 어려울 듯(일해야 하니까 나가라고 한 것에서 볼 수 있듯이 교수는 이미 작성자에게 투자한 시간을 아까워하고 있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게 보내주는 건 교수의 인성에 달려있을 듯. 계속 얘기해봐야지뭐.. 좋게 끝나든 안좋게 끝나든 자퇴는 그러다가 결국 승인해줄 것임.

2024.05.14

진짜 한국 너무 이상하다 질문이 자퇴할까 말까도 아니고 이미 자퇴를 확실하게 결심한 시점에서 열정도 없는인간 붙잡고 안놔주는 병신같은 교수나 줏대없이 끌려다니는 작성자나 이런고민들이 나온다는게 너무 신기함ㅋㅋ

대댓글 4개

2024.05.14

나도 ㅋㅋ

2024.05.14

어느나라에 사시길래 그런지 모르겠는데 미국 박사생활 5년 하면서 저런 케이스 한번도 못봤습니다 그리고 박사 중인 친구도 자퇴도 아니고 기업 갈려고 노력하고 교수랑 하는 연구 소홀하면 바로 쫓겨나요 무슨 말씀을 하시는거임 이미 명백하게 학생이 교수에게 말도 안하고 본인 마음대로 진행다했는데 교수입장에서는 빡칠만하지

2024.05.14

그리 빡치면 쫓아내면 되는데 자퇴를 안시켜주신다잖아요ㅋㅋ

2024.05.15

이게 뭔 뵹신같은소리임? 관계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가 없다. 만약에 저상태에서 잠수타서 나가면 저분야는 더이상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된다. 교수님한테 100퍼센트 연락갈텐데 안좋은 소문이라도 내면 어떡할래? 솔직히 말씀드리고 끝맺음 확실히 하고 나가라

2024.05.14

학위기간은 교수입장에선 일종의 계약기간이죠. 그래서 다른 지원자 놔두고 본인을 받았을테고, 근데 본인만을 위해서 중간에 교수님 몰래 취업을 한건 책임감 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 인생 중요한 것을 알면 남의 인생이 중요한 것도 아셔야죠. 그리고 중도에 취업하는 결정을 하셨을 땐 이 정도 욕먹을 각오는 하셨어야죠…

2024.05.24

교수님께 진심을 담아 다시 한번 설득해보시되, 안 되면 학교 측에 공식적으로 자퇴 의사를 전달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ㅠㅠ

2025.05.17

이미 잘 끝내긴 어렵습니다. 학교에 공식적으로 자퇴원을 내시고 사유는 취업으로 하세요. 다만 그 교수와의 향후 인연은 없는것이니 뒤돌아보지마시고.

가장 좋은건 교수에 취업하겠다고 말하고 나왔었어야합니다. 둘다 놓지않으려던건 님의 욕심 맞구요. 그 선택의 영향과 결과도 받아들이셔야죠.

학교 별거 아닙니다. 직장에서 향후 잘 길을 찾아보세요. 다시 공부는 쉽지 않을겁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