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거국 대학의 연구실에서 석박 통합과정을 진행중입니다 제가 처음 입학했을때 부터 연구실 선배들과의 트러블이 있었지만 추후에 이야기를 통해 잘 풀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만 여자고 두분의 선배들은 남자라 서로 다를뿐이라고 생각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했지만 돌아온건 제 뒷담화네요..
연구실 초기에는 랩장과의 트러블이었으나 현재는 별 탈 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랩장이 아닌 다른분이 제 뒷담화를 하고 다닌다고 합니다. 다른 랩실분들(저를 잘 알지 못하는분들)과의 사적인 자리에서 제 뒷담화를 하고 다닌다는 이야기를 여러명에게서 들었습니다.
참고로 위의 뒷담화를 하신 선배님은 이전 실험실에서 트랜스퍼해서 저희 랩실에 오신분입니다.
교수님께 말씀드릴까 싶었지만 교수님은 방치형이셔서 큰 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괴롭힘이 심해질까 어떤 행동도 못 취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할까요? 연구만 생각하고싶은데 환경이 안따라줍니다. 이제는 석사로 전환 후 다른 타 대학으로 박사과정을 갈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24.07.10
입학 초기부터 동기도 아니고 선배들, 특히 랩장과 트러블이 있기 쉽지 않은데 본인의 문제인지, 그들의 문제인지 잘 돌이켜보길 바랍니다. 직접적인 괴롭힘은 없고 뒷담 소식만 들려오는 것 같은데 스트레스 때문에 연구실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인가요? 먼저 그 선배하고 터놓고 얘기를 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고 정 사람들과 너무 안맞고 석사로 나가고 싶으면 나가는 것도 방법이죠.
2024.07.10
2024.07.10
202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