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지도교수…한숨

2024.09.20

5

2922

지도교수가 해박인데 한국와서 공부는 완전 손놓고 계신 분입니다.
교수님의 박사학위 학교도 좋고 지도교수가 아주 대단한 사람인데 본인은 지도를 못받은게 눈에 보이고, 교수님 본인도 미국에서 자리 잡을때나 도움 받았다고 직접 말하시는 수준 입니다.

미국에서 교수 경력이 있으신데, 대체 이능력으로 어떻게 감당하신건지 모르겠네요..
제일 좋은 저널에 낸 논문은 오타 투성이라 놀랐습니다.

영어는 자기한테 제일 중요한 스킬이라 잘하시려고 하는 점이 그나마 다행이긴 한데, 수업은 학부만 하시네요… 대학원 강의 안연지 벌써 5년넘어가고 앞으로도 안하실 생각이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장학금이랑 프로젝트 돈 꼬박꼬박 주긴하는데 일은 박사과정인 내가 거의 와꾸 잡는 수준 …
아에 공부를 안하셔서 개념부터 틀린부분 조심스럽게 말씀드리면 모양빠진다는 티 은근 심하게 내시고… 난 어쩌란건지 …

석사때 정을 생각해서 들어온건데… 티칭 경력 필요하면 딴 교수 알아봐라고 하는 수준이라 화가나는 면이 있습니다.
솔직히 다른 교수님들 눈치 보이는 것만 아니면 바꿨을듯..
코스웍 자격시험은 다 통과했고 졸업만 시켜주면 되는데, 자존심 때문인지 빨리 졸업시켜주긴 싫어하시는 눈치네요.
박사생횔도 거의 다 끝났는데 이런 분을 평생 지도교수로 모시는게 좀 고민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4.09.20

대학원이 없는 것도 아니고, 자신의 대학원생까지 있는데 5년 동안 대학원 수업이 없었다는 것은 좀 특이하네요.

어쨌든 수업은 교수 개인의 결정이 아니니, 학과 사연이 있겠네요.

2024.09.20

교수는 완벽한 존재들이 아니고 대치동 강사도 아니죠 본인이 연구주제를 재밌고 새롭게 해볼수 있으면 된건데 그런 이야기는 없고 그냥 트집만 잡는 느낌의 글이네요. 장단점 중에 장점이 더 많으면 훌륭한 교수입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본인이 왜 정애 이끌려 박사를 한건지 지금 불평 불만은 어디서 오는지. 공부안한다 머 안가르친다 이런거 말구요 박사과정으로서의 불만이 무엇일지요 학원 다니는거 아니자나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4.09.20

교수님집에 돈이 많으시네요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