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많은데 시간 되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학원 진로를 늦게 정하기도 했고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어서 질문이 너무 기본적일 수도 있지만 도움 부탁드립니다!!!
1. 카이스트 로봇공학학제전공이면 다른 과보다 랩실 컨텍이 어려울 것이라는 글을 보았는데 reps장학생으로 선발되어도 어려울까요?
2. reps장학생으로 지원 후 삼성에서 떨어지면 카이스트 장학생이 되는 걸까요? 홈페이지에서 ‘reps장학생으로 지원 후 카이스트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이후에 구분 변경 신청이 가능하다’ 라는 문구를 보고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3. 랩실 컨텍을 하며 어떤 전공으로 입학하는 것이 나을지 교수님께 문의드리는건 괜찮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12.23
1. Reps가 뭔가했는데 산학프로그램이 생긴모양이네요. 원래 로봇학제전공은 무조건 카장이여서 등록금지원을 더해야되는것 + 많은 지원자들이 사실 전자과나 기계과 스펙보다 부족한 사람들이 많이 지원하는것 두가지요소때문에 기계과/전자과 잘나가는 랩에 컨택이 어려웠던것같습니다. 산학프로그램으로 들어가면 카장으로 뽑는 디메리트는 해소되지만, 반대로 석사후 박사진학 안하는사람+로봇학제전공 지원자의 약간의 애매모호함 두가지는 잘 설득하는게 중요할듯합니다. 교수입장에서는 학생만 훌륭하면 로봇학제전공 이라서 안뽑는건 절대없을겁니다. 실제로 가끔 전자과/기계과는 TO가 정해져있다보니 더뽑고싶을때 뽑고싶은학생설득해서 로봇학제전공으로 지원해서 뽑는경우도 있었고요. 2. 모르겠네요. 3. 박사까지 할 확신이있으면 산학은 어차피 피해야되는게 맞을겁니다. 그게아닌 산학프로그램으로 입학한 학생(석사후 졸업할 학생)을 받을지말지는 교수마음이겠죠. 한예로 전 졸업한지 좀됐는데 예전 기계과에도 산학프로그램으로 입학한 친구들 좀 있었지만, 이친구들이 인기랩에 쉽게 컨택하지는 못했던것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예전 로봇학제전공보다 더 컨택이 쉬워지는건 맞을듯합니다.
2024.12.23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