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부연구생 고민있습니다

2025.07.19

5

585

방학에 자대 학부연구생 지원 관련 면담 마치고온 학생입니다.

일단 고민은 교수님께서 절 방치하실까 두렵습니다.

처음 면담 갔을 때 교수님께서 하신 말씀은 “현재 우리 랩실에는 자리가 없다. 내년이나 되어야 생길 것 같고 일단 공부할 거 줄테니 공부해와라. 확인하겠다.” 였습니다..

저는 해당 연구실로 들어가고 싶어 면담 신청하기는 했지만 자리 없다면 빨리 다른 연구실로 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하지만 교수님께서 일단 공부해 오라고 말씀하시니 거절하기도 뭐해 알겠다고 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건 교수님께서 저를 잊으신 것인지 일주일이 다 되어 가도록 공부할 것을 주시지 않습니다.. 이번 주말까지만 기다려 보고 연락드릴 참이지만 이 상태가 지속되면 이도저도 아닐 것 같아 고민입니다.

교수님은 무슨 생각이신 걸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5.07.19

원래 대부분의 학부연구생은 대학원생 따까리라서 교수가 직접 지도해주는게 드문 편입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07.19

일단 전제로서, 그 교수가 잘했다는건 아닙니다.

다음으로 교수가 방치하는게 두려우면 대학원을 가면 안됩니다. 기본적으로 대다수의 교수는 학생을 나서서 챙기지 않습니다. 교수가 방치하면 악착같이 물고 늘어져서 약속 잡고 스스로 공부해서 뭐라도 하나 더 훔쳐내겠다는 마인드 아니면 힘듭니다. 학생이나 학부연구생이나 교수 연구에는 도움이 안됩니다. 그러니까 귀한 자기 시간을 투자해서 뭘 가르쳐 줄거다 이런 기대는 하지 마세요.

아무튼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을겁니다. 교수들한테 연락오는 학생이 한둘도 아니고요. 다시 연락 해보고 아니다 싶으면 그냥 딴데 가세요.

위에 댓글에서 자리가 없는데도 애매한 답을 주는 이유가 궁금하다고 하셨는데, 이건 별로 애매한 대답도 아닙니다. 자리는 없다. 못받아준다. 근데 간혹 보면 한학기 기다려서라도 들어오겠다는 학생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자리가 없는데, 니가 정 오고싶으면 어차피 얼마나 성실한 학생인지 봐야하니까 공부할 거리 주겠다. 근데 말 그대로 니 자리는 보장 못해준다. 그 다음은 자기가 알아서 하는거죠.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5.07.19

다른곳 ㄱㄱ 학생 입장에선 대학원 재수는 매우 큰 손해인데 교수는 그러거나 말거나 이런 입장이면 다른곳 컨택하는게 맞지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