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방황중인 학부 3학년입니다. 도와주세요.

2025.08.23

2

688

안녕하세요 저는 지거국 전자공학과 재학중인 학부 3학년입니다.
전적대 지방국립대 4.4/4.5
현재: 지거국 3.7/4.5
기존에 지방국립대를 다니다가 올해 지거국으로 편입했으며 디지털회로설계를 진로로 잡아서 대학원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편입 후 학과 커리큘럼 상 선수과목이 안 되어있는 과목들을 수강하며 학점이 크게 떨어졌지만 남은 학기 동안 4점대 이상 올릴 자신 있습니다.

자격증: 컴활1급, 한국사1급
어학점수: 토익 850(내년에 만료라 갱신 예정)

그러나 저는 공모전이나 대외활동 프로젝트 경험이 전무합니다.
공모전은 친구들끼리 나가봤지만 유의미한 성과도 없었고 진로관련 분야도 아니었습니다.
이번 방학에 학연생을 하려고 했지만 지원한 랩실 결과가 계속 미뤄져서 아직까지 확답은 못 받았고 그래서 남은 기간동안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려고 했지만 막히는 것들이 너무 많고 제대로 하는 것인지, 내가 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어서 우선 토익 900을 목표로 방학동안 공부했습니다.

원래 방학동안 학연생을 하려고 했던지라 계절학기 후 한 것이 토익 밖에 없어서 남들에 비해 많이 뒤쳐져 있는 것은 아닌지 많이 불안합니다.

ist 수준의 대학원을 희망하고 우선 개강 후 교수님께 직접 상담 신청하여 랩실 지원 결과를 여쭤보고 안되면 다른 교수님들께 컨택할 예정입니다.

너무 장황하게 설명했는데 이것들이 궁금합니다.
1. 이곳 선배님들의 글을 읽어보면 프로젝트나 공모전 혹은 대외활동 경험이 있다고 하시는데 보통 회로설계 분야를 희망한다면 어떤 활동을 하시나요?
2. 어학 점수는 고고익선이 맞나요? (학점이 제 생각보다 많이 낮아져서 토익 점수로 어필할 생각이었습니다.)
3. 랩실에 소속되어있지 않아서 어떤 프로젝트를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힙니다. 개인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셨다면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셨나요?(분야는 회로설계입니다. 디지털을 생각중이었지만 아날로그도 고려중입니다.)
4. 솔직히 많이 불안합니다. 남들에 많이 뒤쳐져 있다는 것도 알고 여름방학부터 학연생 경험을 하고 싶었는데 그렇게 되지 못해 토익 준비한 것이 의미없는 시간을 보낸것은 아닌가, 내가 어떤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었을까, 자책하게 됩니다.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편입생이라 여쭤볼 곳이 마땅치 않아 한분 한분의 댓글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하나하나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5.08.24

같은 분야가 아니라 많은 답변은 못 하지만,

2번은 어떤 점수든 높으면 좋습니다. 평균 점수를 맞춰야 더 호감이다? 꿈 같은 소리 입니다.

대댓글 1개

2025.08.24

그리고 제가 후회하는 것이 더 일찍이 영어 공부 안한겁니다. 그래서 지금도 고생 중이고요.
영어 공부라도 꾸준히 하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