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하이닉스 박사 졸업 후 연구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2025.11.25

2

115

안녕하세요, SPK에서 박사 진행중입니다. 논문 및 졸업 요건 등 모두 마치고 하이닉스 산학 장학생에 뽑혔습니다.
그런데 요즘 너무 스스로에 대한 고민? 걱정?이 생긴게 내가 졸업하고 연구소에 가게 되면 내 능력이 너무 부족한 거 아닐까? 라는 막연한 두려움이 생깁니다.
박사들이 회사 연구소에 가게 되면 스스로 연구를 다시 진행하고 그럴까요? 아니면 박사님들도 다들 회사에서 어느 정도 지시를 내려주신 걸 바탕으로 진행할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5.11.25

사퇴 ㄱㄱ

2025.11.25

회사의 본질은 혼자 못할 일을 여럿이 같이 해서 이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모두가 따라야하는 규칙이 존재하고요, 이걸 시스템, 메뉴얼이라고 부르죠.
이 규칙을 잘 따를 수 있는 사람을 뽑기위해 채용 과정을 거치는 것이고요.

따라서, 채용 과정을 통과했다낸 것은 문제가 없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고, 문제가 생긴다면 채용 시스템에 구멍이 있다는거죠.

스스로를 믿는것도 중요하지만, 잘 돌아가고 있는 당신을 채용한 회사의 시스템을 믿어보세요.

뜬구름 잡는 것 같은 말이지만 실제로 입사해서 한두달 교육 받으면서 세탁당해보시면 대충 감이 올겁니다.

당연히 뛰어난 연구자가 입사하면 좋죠. 근데 어떤 일은 팔다리만 멀쩡해도 해낼 수 있고요, 아닌 일도 당신이 갈팡질팡 헤메도록 회사가 가만히 방치하지 않습니다. 1억을 주는데 그냥 냅두겠어요? 사람이 또 적응의 동물이라, 몇달만 지나면 본인탓이 아닌 회사욕하고있는 스스로를 발견할겁니다..ㅋㅋ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