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sh라인 자연대 재학중인 이제 3학년 올라가는 학부생입니다 제 최종 목표는 한국에서 탑스쿨 교수가 되고 싶습니다. 교수가 워낙 운도 필요하고 임용 문이 좁다고 들어서 어려운 길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만약 교수가 아니라면 미국 대기업에 들어가고 싶은 꿈도 있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어는(특히 스피킹) 자신있는 편이라 부모님께서도 미국박사를 추천하시고, 다이렉트가 어렵다면 미국 석사 비용은 지원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김박사넷 자주 보면서 정보도 얻고 최대한 알아보니 갈수만 있다면 미국 박사를 다이렉트로 학부졸업하고 가는것이 가장 좋다고 들었습니다. skp에서 박사하는 것보다 미국 좋은학교 박사 학위가 있으면 훨씬 한국 탑스쿨 교수 돠는데에 유리하다고 들었네요. 학부 성적은 4점대 초반인데, 그 외의 연구 경험이 따로 없어서 내년 여름방학부터는 랩인턴을 하려고 합니다.
1. 미국 박사를 다이렉트로(미국 top20 내 학교를 지망합니다) 가고자 하면 학부때 어떤 준비를 해야할까요? 최대한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랩인턴은 한 랩에서 꾸준히 졸업할때까지 하면서 실적을 쌓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여러 랩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는게 좋을까요?
3. 미국박사를 못간다면, 미국석사->미국박사가 나을까요, 아니면 skp 통합과정-> 미국 포닥이 나을까요?
이 외에도 조언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2.12.08
남인생갖고 뭐라할 필요도없고 목표는 높게잡는게 좋지만, 참고로 현실적으로 탑스쿨이 아니라해도 웬만한 학교들 임용허들은 높습니다. 이건 나중에 본인이 직접 깨닫게될거라고 보고요. 1. 논문실적 2. 한군데에서 유의미한 실적 3. 미국석사-박사가 유리할가눙성이 높습니다. spk에서만 매해 수많은 박사가 쏟아져나오고, 그중에서 실적이 월등한사람들이 해외포닥이나 정출연에서 경력쌓고 가는곳이 학교입니다. spk인기랩이 아닌이상 졸업생중 학교로 한명도 못간 연구실도 많습니다. 본인이 spk인기랩에 갈수잇는지, 혹은 미박 갈실력이 되는지 돌아보시고 판단해보세요. 저도 spk인기랩-해외포닥 루트로 임용시장 목표하지만, 단순한 입시가아닌 spk인기랩 컨택측면에서만봐도 사실 서성한 4점대는 그렇게 눈에띄게 훌륭한스펙은 아닐수도 잇습니다. 저희랩출신 성대/고대 출신들응 학점이 상당히 높았습니다..
2022.12.08
2022.12.08
대댓글 1개
202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