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 신생랩 어떤가요?? 석사만 따고 졸업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들어가고 싶은 신생랩이 SPK에 있는데 이번7월에 새로 부임하셨습니다. 사실 교수님 성향은 잘 모릅니다. 다만 연구분야가 원하는 분야이고 학생들 복지가 좋은 거 같아서요! 그리고 현재 휴학 중인데 휴학 기간동안 6개월 정도 인턴으로 들어가는 것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학은 23년도 전기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인턴을 해보시고 입학을 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애초에 인턴이란게 단순히 연구에 대한 걸 배우는 것뿐만이 아니라 그 연구실이 어떤지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이 향후 들어가고 싶은 연구실이라면 인턴을 통해 결정하시는겁니다.
인턴하면서 고되거나 하면 중간에 교수님께 말씀드리고 그만두시거나(단, 인건비나 장학금을 받는다면 바로 못그만둘 수 있습니다.) 아니면 인턴만 마치고 그 연구실은 신경안쓰시면 됩니다.
신생랩의 단점은 모든 일을 막 시작하는 단계기 때문에 교수님을 제외한 누군가가 도움을 주기 어려운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또한 연구실에 필요한 물품을 구하는 시기이도 해서 연구실에 실험에 필요한 장비가 없으면 실험을 못할 수 있구요. 행정업무도 누군가는 해야하는데 교수님께서 알아서 해라 아니면 서류 제출하는 선생님께 여쭈어봐라 이런식이면 답도 없죠.
그래도 신생랩이면 교수님께서는 아직 정년보장을 못받는 상황이기 때문에 논문 실적에 대한 압박이 커서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신생랩이면 특히 그 교수님 성향이 어떤지 모릅니다.
2021.09.06
대댓글 1개
2021.09.06
2021.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