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h 주전공이 컴퓨터인 4학기끝낸 학부생입니다. (군필)
평소에 전혀 관심이 없던 분야에 입학을 하여 방황을 하다, ps및 ml쪽에 관심이 생겨 정기적으로 공부를했습니다.
수리과학에 관심이 많아 수시일반전형으로 입학을 하였고, 수치해석등에 관심이 많습니다. 졸업이후에도 학업에 전념할만한
공부에 대한 흥미가 있어, 대학원 진학을 위해 현재부터 해야할 사항에 대해 질문을 올립니다.
일단 저의 2학년까지의 활동및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점: 3.8/4.3
-국가우수 이공계 장학생(4년)
-성적우수(2회)
-sw maestro 12기 수료 (추시 개발 담당 및 어플 배포)
-mlops 및 aiops 인턴십 6개월 (2022 상반기 예정)
-ml 학회 임원 활동(1년) (그 외 ps나 개발관련 동아리활동 다수..)
사실 ml 말고 개발쪽에 더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지라, 3학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어떻게 학부생활을 보낼지 감이 안옵니다.
학점이 부족한듯 하여 학점을 메꿔야 할지 (자대는 가기 싫기 때문에), 아니면 ml관련 논문이나 대외활동등을 더 해야할지 (kaggle, programming competition등등의 대회는 준비중입니다.)
방향성만 대략적으로나마 잡아주심 감사하겠습니다.
ssh에 4.3이면 후배님이시군요.
위의 대부분은 개발자 우대용 스펙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2학년에 저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는 건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기타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학점도 잘 관리되어 있으니 전혀 문제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3.5x로 SPK CS 대학원 붙었습니다)
AI 쪽을 확실히 공부해보고 싶으시다면 학연생을 추천드립니다. 지금부터 착실하게 준비하시면 졸업할때쯤 SCI 한편 정도도 충분히 바라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자교에선 ㄱㅁㅇ 교수님 연구실이 학부생 친화적인 환경이니 컨택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꾸준히 SPK 교수님들께 컨택을 해서 학부인턴 자리를 얻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
2021.12.20
대댓글 3개
2021.12.20
대댓글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