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학부생 인턴으로 랩실 출퇴근하고 있고 오피스 자리는 있지만 아직 학부생 인턴이라 데스크톱이 없어서 노트북 매일 들고 다니면서 출퇴근 중입니다. 학부 입학할 때 막연하게 게이밍 노트북을 사서 현재 구매한지 4년 정도 됐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라서 충전 어댑터까지 매일 들고 다니고 해서 지금 맥북에어 m1을 구매할까 고민 중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옛날만큼 성능은 안 나오지만 기본적인 문서작업 웹서핑하는 데는 큰 문제 없고요 단지 들고 다니기 무거워서 바꾸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아이패드, 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폰 사용 중이라 맥북이 끌리네요.
맥북에어를 산다면 지금처럼 문서작업(ppt word exel)을 주로 사용하고 웹서핑으로 논문을 보거나 공부를 할 예정이고요 단지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다면 랩실에서 오리진, Ec-lab, imagej를 사용하고 있고 맥이랑 윈도 호환성이 안 좋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학부 졸업 후 대학원 진학 예정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2.09.10
저도 맥북 사용하는데, 윈도우데탑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종종합니다
작성자님께서 말씀하신 용도로만 사용하시고, MS 오피스를 지원해주는 학교라면 맥사셔서 그냥 깔아쓰면되고, 아웃룩도 사용가능하고 일반용도로는 나름 쓸만합니다.
2022.09.10
2022.09.10
2022.09.1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