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학부 인턴 후 다른 랩 진학은 배신같나요?

2023.02.19

1

521

학부 인턴을 하고 있는데, 친해진 몇 분들은 제가 다른 랩에 진학하고 싶어하는 걸 알고 계십니다. 랩 실적이나 실력이 이유는 아니고, 연구 방향이 달라서인지라 이해하십니다.

그런데 제가 꽤 장기간 성실하게 하는 중이라 랩분들 다수가 제가 여기 랩으로 진학할 거라고 생각하고 계시는 중입니다.. 시키지 않은 일도 굳이 열심히 하고 회식에도 참여하다보니 더 그런듯합니다. 그냥 이 프로젝트 자체는 흥미로워서 오래 참여하고 싶었고, 본래 성향 상 그런거였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랩실 분들께는 꽤 오해 받을 만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쪽 랩도 지원은 할 예정이지만 만일 다른 랩에 합격하면 반드시 다른 랩으로 갈 것 같습니다.( 그 다른 랩도 연구실 인턴 경험 o ) 만일 두 군데 다 합격을 하게되면 다른 랩으로 갈 것이고, 그러면 제가 배신하는 것처럼 느껴지실 것 같은데 만일 합격을 하면 뭐라고 말하고 연구실에서 나가야할까요... 그냥 솔직하게 더 희망하던 다른 랩에 가게 되었다고 말하고 나가야할까요?

참고로 교수님께서는 학부 인턴은 일하다가 나가고 입학을 하지 않아도 사실상 신경을 안 쓰시는 분위기입니다. (무관심 방치랩은 아니고 그냥 인턴은 들어왔다가 나갈수도 있지~ 정도로 생각하십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3.02.20

이런 경우는 배신이라 할 껀덕지가 없어 보이네요. 근데 지원을 동시에 하시게요? 빨리 다른 랩에 컨택해서 미리 자리 맡아두는건 안되나요? 갈 마음이 딱히 없으면 지원도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은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