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인턴 컨택 전 직접 만날 할 기회가 있으면 만나는 게 좋을까요?

2023.10.25

3

305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1학기를 다니고 있는 이공계 학부생 입니다.

현재 저는 다니고 있는 과 관련된 분야를 연구하는 게 목표라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하고자 하는 세부 분야를 연구하는 랩이 한국에선 드물었고 교수님께 상담도 드리고 이야기를 많이 나눈 끝에 관련된 박사님 밑에서 인턴하는 것에 지원하고자 결정했습니다.

최근에 교수님이 말씀하시기로는 며칠 뒤에 몇몇 학교의 대학원생 워크숍이 열리는데 그 때 제가 지원하려는 박사님도 참석하신다고 제가 원하면 직접 박사님을 만나뵐 수 있다고 하셨어요. 제가 참석하지 않으면 교수님이 박사님께 말씀 드려본다고 하셨는데 솔직하게 고민이 됩니다.

그 날이 타지역 평일에서 열리는 지라 다른 일정을 취소하고 가야하는데 대학원생 워크숍 자리에서 외부인인 제가 있는 것도 부담스럽고 박사님께 직접 뵙는 것에 어떤 준비를 해야할 지 막막하다는 고민이 있습니다.

인턴 컨택 전 직접 만날 할 기회가 있으면 참석해서 의지라도 보여드리는 게 좋을까요?

생각이 짧은 저를 위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10.26

교수님이 가보라고 하신거면 외부인이라 걱정 할 건 없을 것 같아요. 그 자리에 학부생이 있는게 이상하지 않다 생각하시니 권유하신 거겠죠? 해당 분야 대학원생들과 만나볼 수 있는 너무 좋은 기회가 되겠네요. 혹은 그 랩 사람들과 만날 수도 있고요. 박사님이 바빠서 길게 대화를 못해도 그 분야, 랩에서 공부하고 있는 사람들과 프로페셔널한 세팅에서 대화를 나눠보는 것은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일정 취소 관련해서는 여기서 일의 중요도를 따져봐야겠죠? 박사님과 또 볼 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을거라는 전제하에, 저라면 무조건 갈 것 같습니다.

준비는 사실 그 박사님과 2분밖에 못만난다 해도 혹시 모르니 만반의 준비를 해갈 것 같습니다. 박사님과 최근 랩에서 나온 논문들을 많이 읽고, 왜 그 분야에 관심있으신지 최근 동향이랑 엮어서 생각을 꼼꼼히 해보시고 그걸 잘 전달 하는 법까지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도 몇 개 준비해가고요 (이 부분은 꼭 그 이벤트 뿐아니라 어차피 대학원 공부 전에 해야하는 거니까요) 만약에 연구 경험이나 관련된 extra curricular이 많으시다면 CV도 프린트 해가면 좋을것 같은데 학부생이시니 이 부분은 본인 여력에따라 할지 말지 결정 하시면 됩니다.

학부생임에도 관심 분야가 확실하고 그 부분에서 자대 교수님께 조언도 구하고 있으신 걸 보면 이미 그쪽으로 학부 수업 외적으로 많이 찾아보신 것 같은데, 아마 그 박사님 께서도 작성자 님을 마음에 들어 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10.30

혹시 워크숍이 11월 평창인가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