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학부 인턴하기 vs 학점 올리기

2024.01.26

2

1002

올해 3학년 1학기로 복학합니다 전자공학 학생이고 전체 학점은 3.7점대, 전공은 3.3점대라서 학점이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딥러닝 관련으로 대학원 진학을 생각 중이라서 자대 학부 인턴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민망하게도 이쪽 관련하여 지식이나 대회나 학회경험이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학부 인턴을 지원해봐도 괜찮을까요?

혹은 1학기 동안 학점 올리는 것에 매진하고 여름 학기부터 인턴 지원하는 것이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2.02

의견이 갈릴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학부생의 가장 중요한 본분은 학점이라고 생각해요.
인턴, 연구생, 대회 등은 기본이 잘 되어있다는 전제 하에 있으면 경쟁력이 생기는거죠.
전체 평균보다 전공 학점이 훨씬 낮은것도 그렇고 학점을 먼저 챙기시는게 중요할 듯 싶네요.

한학기 열심히 공부하시면서 지원하고 싶은 연구실 논문도 좀 읽으시고 지식부터 쌓으세요.
3-4학년 정말 빨리 지나가고 대학원 컨택시기도 생각보다 금방오니, 이 기회에 최근 동향 전반적으로 파악하게끔 추가적으로 다양한 논문 많이 읽어보시면 좋고요.

그러면 여름에 지원할 때, 또 대학원 컨택할 때 큰 도움이 될듯 싶습니다.

2024.02.07

방학때 남는 시간에 학부 인턴을 해보면 좋겠지만, 학점과 인턴 경험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반드시 학점입니다.

그리고 위엣분이 "이 기회에 최근 동향 전반적으로 파악하게끔 추가적으로 다양한 논문 많이 읽어보시면 좋고요." 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유명 학술지(사시언스, 네이처 etc.) 홈페이지 들어가보면 최근 연구 동향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정도 쉰다고 생각하고 요즘엔 어떤 연구를 주로 하나 구경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