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학부연구생이 학부때 놀껄 그랬다라... 귀엽네여 ㅋ
학부때 걍 쳐놀걸 그랬습니다
34 - 누가보면 포닥마치신줄 알겠어요 ㅋㅋㅋㅋㅋㅋ
학부때 걍 쳐놀걸 그랬습니다
55 - 비판은 계속 되겠지만 여전히 안 망했을 듯요 오히려 2050년 경에는 세계 5대 경제대국 군사대국 되있을 것 같으니깐 너무 걱정 마세요
요즘 한국 사회돌아가는거 보면 유럽이 왜 망했는지 알거같음
48 - 개소리 빨지말고 논문이나 쓰셈
대학졸업후 취업하는 루트가 100년정도 된건거
17 - 자율주행 기술 없다에서 나라가 망한다는 결론까지 도달하다니ㅋㅋ 논리 수준 심각하네
요즘 한국 사회돌아가는거 보면 유럽이 왜 망했는지 알거같음
25 - 족쇄 자랑들 하냐? 댓글들 장난 아니네.
글쓴이님, 너무 힘드시면 좀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체력이 떨어지고 피로해지면 좋아하던 것도 싫증나기 마련입니다.
인생은 레이스가 아니니까요.
학부때 걍 쳐놀걸 그랬습니다
30 - 근거 없는 자신감이라고 하죠.. ㅎㅎ 확실한건 2050년에는 세계 최고수준의 노인대국 돼있을겁니다.
요즘 한국 사회돌아가는거 보면 유럽이 왜 망했는지 알거같음
28 - 근거 없는 패배감 보단 낫죠. 어차피 문제는 있을 것이고 거기에 대한 대응책도 계속 나올 것입니다. 반도체 전기전자 우주항공 조선 철강 석유화학 신소재 군사 문화 많은 부분에서 우리나라가 앞서고 있죠. 앞으로 어려운 점들도 있겠지만 과거에 그랬든 미래에도 잘 대처해 나갈 거라고 믿습니다. 노령화 사회문제도 마찬가지고요. 망했다는 게 정확히 뭘 말씀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요즘 한국 사회돌아가는거 보면 유럽이 왜 망했는지 알거같음
24 - 다들 연구만 해서 그런가 댓글에 쿨찐밖에 없네
학부때 걍 쳐놀걸 그랬습니다
21 - 노령화로 인해서 생기는 여러 문제는 당장 옆에있는 일본만 봐도 알수있는데, 우리나라는 이미 인구구조가 더 심각하게 박살나있습니다.
근거없는 패배감이 아니라, 근거가 명확한데 사람들이 안보려고 하는것일뿐이죠. 노령화 사회문제에 대해서 현명하게 대처할수있는건 10년전에 할수있는 말입니다. 베이컨님의 연령대를모르지만, 저는 30중반인데 한국에서 학위를빨리받고 정출연에서 재직하다가 미국넘어온 경우입니다. 정출연에 재직하게되면 결국 책임선배님들과 항상 자녀얘기를 많이 듣게되는데, 우리나라는 사교육으로 인한 부모들의 소비문제는 심각합니다. 그렇다고 정치계에서 사교육을 없앨수 있을까요? 없앤다고해도 지금까지 좋은대학가면 성공한다는 막연한 믿음이 사라질까요? 마치 불패의 신화 집값처럼요. 정치쪽에서는 근본적인 원인파악 없이, 항상 보여주기식 8천만 포닥같은 정책이나 내고잇는걸요.
저는 여튼 여러가지를 고려할때 최소한 자녀는 미국에서 키우는게 낫다는 판단하에 미국정착했는데, 개인적으로 한국에 대해서는 상당히 회의적입니다. 제 인생만보면 제가 은퇴할때까지는 낫배드일수도있지만, 제 자녀가 살아갈 시대는 절대적으로 문제가 심각할것이라 생각하네요. 뭐 알아서 판단해서 살아가는거니 한국에서 잘 대처하길 바라면서 열심히 살아가시는것도 응원합니다. 저같이 도피자가 한국사회에 대해서 이렇다 저렇다 하는것도 염치없는것같기도하네요.
요즘 한국 사회돌아가는거 보면 유럽이 왜 망했는지 알거같음
18 - 부럽다
우리 교수는 내가 가르쳐주고, 다음 미팅 때 백지화 되있어서 또 설명해주고 반복임, 피드백도 오! 너무 좋네! 끝. 연구적인 피드백 전혀 없음.
연구하는게 아니라 그냥 혼자 학교에서 자습하는 것 같음
교수님께 개기지 말아야겠다고 느낀 순간
20 - 건설한 토론과 정당한 의문과 비판적인 자세는 연구자에게 좋으나 너무 교수를 무시하진 말아주세요
교수님께 개기지 말아야겠다고 느낀 순간
18 - 근데 원래 토론은 그렇게 하는거에요. 꼭 개긴다고 표현하는 건 우리나라 안좋은 문화이고, 본인의견을 모두말하고 또 받고 하면서 서로 성장하는것. 그나저나 건설적인 좋은 대화를 받을수 있는 자세가 두분에게 되있는것 같아 보기좋네요. 자기의견이랑 다르면 얼굴바로 어두워지면서 대화가 아예 안되고 심지어 자기의견 맞는거 보여주고 싶어서 학생 연구나 실험 안되기를 바라는 마인드를 가진 교수들도 있어요. 전형적인 소인배 열등감 우물안 개구리로 자란 교수들이요.
교수님께 개기지 말아야겠다고 느낀 순간
23
랩실 예의바르게 그만두는 법
2025.02.07

연구실은 전산랩이라 실험이 없고 학연생에게 연구보다는 공부 위주로 지도해 주는 방식이고, 저는 선배님들이 주신 공부 자료와 과제를 수행하고 피드백을 받는 구조로 생활했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정말 감사한 마음입니다.
최근 가고 싶은 타대 랩이 확실해지면서, 방학이 끝나면 연구실을 나가는 것이 맞겠다고 판단했습니다. 당장 안나가는 이유는 주어진 과제는 확실히 마무리하고 정리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연구실에서 시키는 일이 없었기 때문에 인건비를 받진 않았지만, 선배님들께서 좋은 조언을 많이 해 주셨고, 거의 매일 밥이나 커피도 얻어먹었습니다. 또, 직접적으로 진학한다고 말씀드린 적은 없지만, 학사연계나 장학금 제도 등에 대해 여쭤본 적이 있고, 연구실 2025년 단톡방에도 초대된 상태라 선배님들 입장에서는 제가 자연스럽게 진학할 거라고 생각하셨을 가능성이 큽니다.
진학하지 않을 연구실에 오래 머무르는 건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학이 끝나면 나갈 예정인데, 이런 상황에서 선배님들께 어떻게 말씀드리는 게 가장 매너 있을까요? 그냥 사실대로 솔직하게 말씀드리는 게 맞을까요?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5 8 5126
선넘는 인턴 김GPT 8 8 5116
이정도면 랩실보고 가도되나요? 김GPT 7 16 5216-
6 8 4358 -
0 8 1931
랩실 연구실 랩 김GPT 2 2 5083
참아야 하나요? 김GPT 5 4 1288
학부연구생 김GPT 0 0 766
여러분들 랩에도 이런 빌런 있나요? 김GPT 5 9 2715-
92 41 8135
우리 교수님 솔직히 너무 좋음 명예의전당 292 47 91927
학회가서 우연히 포닥인터뷰까지 보고 온 후기 명예의전당 269 38 60496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학부 인턴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저는 연구실 생활이 너무 행복합니다..
260 - 박사 8학기 자퇴... 2년뒤 후기
513 - 박사졸업이 길어져 남편이 힘들어합니다. 제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191 - 분야와 적성 직업에 대한 저의 느낌 (장문 주의)
263 - 야 이 개*끼야
140 - 현대식 저널 판별법
17 - 드디어 졸업합니다!! 교수님 마땅하십니까? ㅋㅋㅋㅋ
84 - 무슨 일이 있었던거임
33 - 남들은 잘만 연구하는데 왜 난 마지막까지 안되는것 투성일까
8 - 이 연구실 가도 되는걸까요?
9 - 배급견으로부터 연구윤리를 지키자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자
21 - 美는 이미 'AI 법률 비서' 대세인데…그들만의 리그에 갇힌 서초동
13 - 직장에서 도망친놈 받아주면 안되는 이유
5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미국 박사 합격 후기 웨비나 | 재수로 풀펀딩 합격 "시험 점수는 그대로, 나만 바꿨다"
60 - 김박사넷 | 미국 Virginia Tech 신임 교수 초청 웨비나
81 - 미국 Ph.D 풀펀딩 유학을 도전해보고 싶은데 지사대 학부생입니다.
33 - 학부때 걍 쳐놀걸 그랬습니다
39 - 랩실 나가고 나서까지도 스스로가 계속 실망스럽네요
8 - 요즘 한국 사회돌아가는거 보면 유럽이 왜 망했는지 알거같음
44 - 유니 수준?
6 - 교수님께 개기지 말아야겠다고 느낀 순간
13 - 대학원 출퇴근 시간과 저녁 없는 삶에 관하여.
16 - 논문 연간 몇개정도 써야 월급값을 할까요?
32 - 박사 학위 받는 곳에 따라 그렇게 차이나나요?
9 - 능력있는 교수란
5 - 한국에 유독 재료공학 하는 사람이 많은듯?
6
2025.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