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서울대 공대 컨택이 안 된 것 같은데, 가능성이 있을까요?

2019.10.02

4

3154

현재 중경외시 라인이고


총 학점은 3.52/4.5

전공 학점은 3.83/4.5 입니다.


별거 없지만 연구경력은 학부연구생 1년 하면서 했던 컨퍼런스 발표 경험 1회 있습니다.


4월에 컨택해서 교수님을 찾아 뵈었는데 이번에 TO가 어떻게 될 지 몰라서 확답을 못 주겠다고 하셨습니다. 그 외에도 인턴은 자대생이 하고 있어서 안 된다고 통보받았구요. 그 이후에도 주기적으로 관심을 표하면서 이메일을 보냈지만 초반에 한 번 답장 하신 뒤로는 답을 안 주십니다.


컨택이 안 된 것 같지만 그래도 도전은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구술면접을 잘 봐서 붙는게 장땡이겠지만.. 컨택이 안 되고 면접을 보러가면 가능성이 있을까요? 좀 자신감이 없어지네요..


안 된다면 바로 내년 후기 입학을 고려해서 다시 방학 인턴부터 컨택해 볼 생각인데 이 경우에는 좋게 보실까요?


이번 4학년 2학기 최대한 공부해서 끌어올리면 총 점 3.7까지는 가능합니다... ㅠㅠ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4개

2019.10.02

학점이 너무 낮기는 하네요. 컨택은 안되신거같고, 합격하게 되면 다시 메일보내보세요. 교수님 입장이 아마 더 좋은 스펙의 지원자가 있을 경우 그 사람을 뽑으려는 것 같습니다

2019.10.02

컨택없이 합격하기엔 좀 많이 부족해보입니다. 면접 잘본다는건 '아니 어떻게 이런 학생이!' 하면서 교수들이 깜짝 놀랄 정도로 잘 봐야합니다. 대충 대답 다 했다고 잘본게 아닙니다. 그런 기준에서 구술 잘 볼 가능성도 낮습니다.
중경외시에 3점후반 학점이면 서카포는 현실적으로 어렵죠. 석사는 일단 갈수 있는 가장 좋은곳으로 가시고, 석사 때 노력해서 논문2-3개 쓰고, 그걸로 박사과정 컨택해서 서카포로 넘어가시는게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2019.10.02

댓글 감사합니다. 면접을 정말 잘 봐서 붙는게 최선이겠네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