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컨택 후 답장

2020.11.15

2

3676

현재 3학년 2학기 재학중인 학부생입니다. 타대 대학원을 진학하고 싶어 가고싶은 랩의 교수님께 면담을 하고싶다는 컨택 메일을 드렸고 바로 답장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22년도 전기 입학 예정이라면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변수가 많으니 내년 지원 시점 전에 이야기를 나누자는 답변과 함께 공부해두면 좋을만한 과목을 추천해주셨습니다. 
어떻게 해석하면 좋을까요? 
(일단 이번 겨울방학은 자대에서 인턴과 영어시험 준비를 할 계획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0.11.15

문장 그대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등의 변수로 인해 타대생 인턴을 꺼리는 분이실 수도 있고 아직 시간이 많으니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이실 수 있습니다. 또 님을 인턴으로 받지는 않지만 공부해 두면 좋을 과목들을 추천해 주셨다는 점으로 보아 해당 과목들을 미리 공부해오라는 뜻으로도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마냥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필요도, 마냥 부정적으로 받아들일 필요 없이 그냥 메일 온 그래로 받아들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0.11.15

제 생각에는 거절의 의사가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를 후보자를 아예 내치고 싶진 않으니 좀 젠틀한 이미지로 남고 싶으셨던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일단, 작성자분이 너무 성급하셨던 것 같습니다. 보통 컨택은 대학원에 합격하면 하는 것이 맞다고 알고있어요. 물론 그보다 전에 컨택을 하기도 하지만, 3학년 2학기의 시점은 너무 이른 것 같습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