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휴학할까요

2021.02.16

3

1396

안녕하세요 글은 처음 남겨보네요.
저는 이제 4학년 1학기가 되고 23살 되는 여자입니다. 대학원 생각도 있어서 학부연구생도 해보고, 현재는 토플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휴학없이 4학년 마치고 바로 대학원을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휴학을 반년정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이유는
첫째로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 없었다는 점 입니다. 항상 방학마다 대외활동, 영어공부, 동아리 등을 하고 학기중에는 공부와 대외활동을 병행하느라 힘이 많이 들었습니다. 물론 덕분에 계속 전액장학금을 받긴 했지만요.. 그러다 학부연구생을 하면서 내가 좋아하는게 뭘까라는 생각이 끊임없이 들었습니다. 학부연구생을 하기로 했던 것도 좋아서 한 것보단 스펙이라도 쌓자라는 생각에 시작해서 그런거 같아요.

둘째로, 독서를 좀 더 많이 하고 싶습니다. 저는 공대이지만 책을 좋아합니다. 사실 글 쓰는 능력이 없었기 때문에 잘 쓰고 싶어하는 욕망이 있었습니다. 그런 덕분인지 글을 잘 쓴다는 얘기를 최근에는 좀 들은 거 같네요. 그런데 학기 중에는 너무 바빠서 독서할 시간이 없고 국내 여행도 못갔어서 휴학이 좀 더 간절한거 같습니다.

요약하자면 독서/여행 및 점진적인 영어공부를 위해 한학기 휴학을 하고 싶은데, 좋은 선택일까요? 보통 인턴이나 기사자격증때문에 하는 것 같아서 망설여지네요. 인턴하면 물론 좋겠지만, 또 독서와 여행을 하고 싶다는 똑같은 고민을 할 것 같습니다. 학부연구생은 그만둘 예정입니다.

글이 많이 길어졌네요.. 이 곳에 대학원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1.02.16

하고싶으면 하는거죠

2021.02.16

휴학은 질병이나 군입대등 불가피한 상황이 아니면 권하고 싶지 않네요
좋은대학이다 정도의 레벨에서 학과에서 최상위그룹을 형성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대학생활 전공, 영어 등 공부한다고 맘놓고 쉬지 못했을꺼예요
그래도 모두 틈틈히 독서도 하고 헬스, 국내외 여행도 하고 자기시간 관리를 핸걸로 알아요.....
대학, 대학원, 직장생활 모두 자기관리가 우선임

2021.02.16

저는 해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해요
전 학점이 꽤 남아서 4학년 1학기에 많은 강의를 들어놓고 나서 반년 휴학을 한 뒤 그 다음년 후기 대학원에 들어갔습니다. 휴학 동안에 자신도 되돌아보고 어학공부도 하면서 클라이밍이라는 취미까지 가지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어서 단연코 후회는 안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