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건동홍 라인 컴퓨터공학과에 재학중이고 학점은 4언저리, 석차 26/235 인 학생입니다.
제가 며칠전에 서울대 한 군데, 고려대 두 군데에 인턴과 22년도 전기 TO 관련해서 컨택을 하였습니다.
운 좋게도 3곳 모두 대답이 왔습니다.
서울대는 타대생이 인턴을 통해 인건비를 줄 수 있을지 모르겠으며, 못줘도 할 수 있겠냐고 하시고 TO에 대해 긍정적으로 말씀 하셨습니다.
고려대 한 곳은 면담을 진행하였고, 여름방학 전까지 몇몇 분야 공부해보고 그래도 관심이 있으면 연락 달라고 하셨습니다.
다른 고려대 한 곳은 나중에 면담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제 느낌으로는 긍정적인 느낌으로 대답하신 것 같습니다.)
김박사넷 연구실 평가로는 고려대 두 곳이 서울대 보다 좋게 평가 되었으나 서울대 교수님도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면담을 진행하였던 고려대 교수님은 제 이름을 '~~이는' 이라고 하시는 등 매우 착하신 것 같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세 곳 모두 괜찮아 보여서 고민이 됩니다.
제가 궁금한 부분 입니다.
1. 제가 만약 서울대에서 인턴을 하기로 결정해서 고려대 인턴을 안한다고 말씀드렸으나, 서울대 대학원 입시에서 떨어지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싶습니다. 차라리 조금 더 입시에서 떨어질 확률이 적은 고려대에서 인턴 하는 것을 선택해야 싶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할 지에 대해 생각을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또한 서울대에서 인턴을 통한 합격률이 얼마나 높아지는지 궁금합니다. 인턴과 컨택이 얼마나 합격에 영향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가독성 안 좋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 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1.03.24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인턴을 하더라도 더 우수한 상대가 나타나면 어찌될지 모르죠 필수사항은 아니니까요
인턴경력 없어도 입학하면 다들 적응하고 잘해나가는 편이거든요
2021.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