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그.. 설령 맞는말이어도 그런식으로 말하면 욕먹을텐데요..
좀 세상을 순수하게 보면서 삽시다. 꼬아보지말고요.
애들이 징징거릴수도 있죠 열심히 하는 학생들도 있을거고요.
32 - KY는 이미 서로 간격이 너무 많이 벌어졌네... 노벨상도 그렇고
30 - 의대가 없는곳이 불리한건 어쩔수 없죠.
이유를 갖다 붙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대학순위가 저렇게 나온건 결과인데
그것이 본인 마음에 안든다고
이래서저렇고 저래서저렇고
거리는건 옳은 태도가 아님
17 - 대학랭킹은 각 학교 본부들의 로비실력에 지대한 영향을 받는 지표입니다.
저런 랭킹 백날 들이대도 연대-성대가 PK보다 좋은 학교고 세종대-영남대가 지스트-디지스트보다 좋은 학교라고 생각하는 사람 없잖아요?
세계대학랭킹이 이름 첨듣는 외국대학들 순위 궁금할때나 찾아보는거지 SPK가 어쩌고 YKSSH가 어쩌고 훤히 꿰고있는 우리가 저걸 참고할 이유가 있나요? 저거 평가한 외국 할배들이 연세대랑 카이스트 중 어디가 더 좋은 학교인지에 대해 한국 대학원생들보다 더 잘 알 이유가 있나요?
우리는 저기 나열된 학교들의 수준을 이미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순위는 국내대학들의 실력을 나타내는 게 아니라 대학랭킹들의 부질없음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보는 게 맞습니다.
28 - PK는 이공계 대학이라 종합대학이 아닌점에서 오는 순위하락은 누구나 이해할 것입니다. 의대가 갖는 이점도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구요.
서연고 서성한 중경외시 이런건 예전부터 이어져오는 한국인들의 순서인건데, 그런 인식상의 순위보다는 실제 대학들의 논문실적 등에 기반한 순위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습적인 순위와 실제 대학경쟁력은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위의 대학랭킹을 맹신하지는 않지만, 20위안에 서강대, 디지스트, 지스트가 없다는 점에서 충분히 신뢰성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고요? 서디지 세 대학은 한국인의 관습적인 랭킹은 10위 안에 무조건 들지만 실제 논문실적 등의 논문경쟁력은 그보다 훨~~씬 아래거든요.
네이처인덱스와 레이든랭킹을 보면 적나라하게 드러납니다.
위의 대학랭킹들도 그런 실제경쟁력을 많이 반영하고 있구요.
본인들이 생각하는 관습상의 순위가 맞다고 맹신하지 말고, 실제 대학경쟁력이 어떤지에 대해서도 눈뜨길 바랍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한국에서 대학원 경쟁력으로는 SKP와 연고성한유 까지가 탑8이고 (8개대학 적은 순서는 꼭 랭킹순이라기보단 생각나는대로 적은것입니다.) 나머지 대학은 확실한 격차가 있습니다. 물론 저 8개대학 내에도 격차가 크지만요. 다른 대학에도 S급에 해당하는 교수님들 당연히 있지만 그 수가 압도적으로 적다는겁니다.
반박을 하려거든 뇌피셜말고 제대로된 근거를 가져오기 바랍니다. 제 근거는 네이처인덱스와 레이든랭킹입니다.
15 - 전적으로 동감하는데 다만 딱 한가지 아주 중요하게 지적하고 싶은건 논문 척척 잘쓰는 사람도 빡치는건 매한가지입니다. 다만 징징거거리느라 날리게 되는 시간과 기회비용이 아까울 뿐이죠. 혹여나 이 논리가 연구계에 돈을 더 안넣어도 된다라는 채용되길 바랍니다.
24 - 고대다니다 반수해서 포스텍 들어가 졸업했는데 제 인생에서 가장 잘한 선택입니다.두학교 학부 모두 다녀본 경험상 비교급의 학교가 아님
13 - 그러게 열심히좀 하시지.. 초중고 열심히 살아서 대학 잘 갔으면 끝날 문제를
24 - 벽하고 이야기해도 이것보다는 낫겠다
20 - 저는 서울대 저 순위가 이해 되는데요... 설공 교수님들 열정이 부족하심.. 학계 계시면 아시는 사실.. 공대는 포카서
26
-IST 라인 대학원 진학
2022.05.13
대학원 진학을 위해서 IST(UNIST, DGIST, GIST)학교들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학점을 3점 초반으로 말아먹어서 좀 걱정이네요...
일단은 교수님과 면담은 진행했습니다.
제가 컨택했던 교수님은 학점보다는 지원동기나 motivation을 더 많이 보시는 것 같으신데, 그러한 것이 잘 느껴진다고
지원 시기에 맞춰서 우리 연구실에 지원을 하면 꽤 좋을것 같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교수님께서는 꽤 좋은 느낌을 많이 받아서 좋은것 같다고 지원을 하면 좋을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걱정이 있습니다..
1. 제가 학점이 낮다보니 학교 자체 입시를 뚫을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교수님은 학점과 관련하여 학교 입시를 먼저 뚫어야 하거나, 뚫기 어려울것 같다는 등의 말씀은 없으셨습니다.)
2. 교수님께서 좋게 보신것 같기도 하고 나중에 지원하면 제 지원서를 많이 보겠다고 지원 해보면 좋을 것 같다고 하셨는데, 과연 컨택이 잘 되어서 나중에 지원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도 걱정입니다..
제 주변에는 학교 입시도 뚫기 어려울 것이고, 교수님도 다른 훌륭한 학생들 더 받으려고 그러는 것이기 때문에 학점같은 걸로 경쟁을 해야 하기에 아직 아무것도 보장할 수 없다는 등의 부정적인 의견이 많아서 좀 걱정이 되더라구요..
이미 대학원에 진학중이신 석, 박사 분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시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ist들 좀 불쌍하다 김GPT 51 25 19523
디지스트 대학원 입학 김GPT 0 7 5246
Ist 대학 김GPT 0 9 3803
대학원 진학 생각하는중입니다. 김GPT 4 9 5445
신생 랩 vs 지스트 김GPT 2 9 7503
진짜 애같은 질문 하나만 하겠습니다 김GPT 3 6 6708
유니스트 가능성,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김GPT 0 6 7592
대학원 진학 생각 있으면 김GPT 2 19 3487-
0 9 1370
소주가 지껄이는 김박사넷에 대한 감상 명예의전당 46 6 2705-
118 17 13239
내가 생각하는 학생들의 역할 명예의전당 127 23 9593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2.05.13
대댓글 1개
2022.05.13
대댓글 1개
2022.05.13
대댓글 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