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옆방 외국인의 밤낮없는 문자

2023.10.06

18

3363

최근 옆 연구실에 외국인 학생이 한명 들어왔는데 저희 지도교수님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어해서 도움을 줬습니다. 외국인 학생은연구실에 영어를 하는 사람이 없다고 도움을 요청할 일이 있음 도와달라고 연락처를 교환하자고 하였고, 의심없이 연락처를 교환했습니다.

근데 그 이후에 자꾸 밤낮으로 연락을 하면서 제 출퇴근 시간을 물어보고, 쉬는시간을 물어보고, 밤에 같이 놀러나가자고 연구실 앞에서 기다리겠다고 메세지를 보내고, 선물을 주겠다며 집주소를 물어봅니다. 집에 가는길을 데려다 준다는 말도 자주 하고요. 카톡을 차단했더니 문자메세지가 계속 오고 무시해도 강의실이나 연구실 복도에서 이동하며 자꾸 만나게 되고, 마주치면 왜 문자를 무시하는지, 오늘은 언제 퇴근할껀지 등을 물어봐서 되도록 연구실 사람들과 계속 대화하는 척을 하며 바쁘다는 말만 하고 도망쳐 다니고 있습니다.

지도교수님께 상담을 요청하여 해결을 하려고 해도 잦은 문자 메세지 (그마저도 전부 거절한) 외에 실질적으로 받은 피해는 없는 상황이라 뭐라고 말씀 드려야 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이고 있는건 아닌지에 대한 생각도 해봤습니다. 이미 외국인 학생한테는 바쁜데 연락이 너무 잦아 답변하기 힘들다. 정말 도움이 필요하면 그때 연락하라는 말로 거절의사를 표현했는데 큰 효과는 없었습니다. 현재 같은 연구실의 남자 연구원들의 도움을 받아 피해다니는 중입니다..

다른 연구실 선배님들은 이런 경우에 어떤 방법을 통해 해결하시는지 의견을 여쭤보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 너무 오랜만에 사이트에 들어오는 바람에 많은 분들께서 조언을 주셨는데 이제야 확인을 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뒤늦은 후기를 남기자면, 많은 분들의 조언 덕분에 용기내어 다음날 바로 교수님께 말씀드렸고, 교수님께서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덕분에 말씀 드린날 바로 해당 외국인 학생에게 이야기가 전달이 되어 현재는 마주쳐도 아는척도 안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8개

2023.10.06

이성이라면 이러는거 스토킹이다. 강하게 경고하고 (연구실원 대동해서) 계속 이러면 경찰에 신고하겠다 하는 수밖에요…

동성이라면 (그 외국인도 여성) 걍 지금처럼 생까면 떨어져 나가지 않을까요

대댓글 4개

2023.10.06

이성입니다.. 같은방 학생이였으면 교수님께서 벌써 대응을 해주셨을것 같습니다만 다른방 학생이라서 교수님께 요청드리는것도 조금 조심스러운 마음이 있어요..

2023.10.06

교수님께 말씀드리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저에게 그런 얘기가 온다면
1. 옆랩 지도교수와 좀 친한사이라면 지도교수에게 이야기를 할겁니다. (주의좀 주라고)
2. 옆랩 지도교수와 어려운 사이라면 제가 위에 쓴것처럼 학생들 차원에서 스토킹이라고 강력 경고하도록 조언할 것 같네요.

2023.10.06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나 친구를 사귀는 외국인들만의 문화를 제가 이해하지 못해 오해하는건가 까지도 고민해봤는데 그럴 필요없이 내일 바로 교수님께 말씀드려야겠어요!

2023.10.06

설령 그것이 외국인의 문화라 하더라도 작성자님이 이해가 안 되고 불편하면 당연히 배려하려고 노력하실 필요 없습니다. 더욱이 한국에서는 한국문화대로 가야죠

2023.10.06

미친놈이네. 이해해줄 필요 없어요! 싫다는 의사를 알고도 들이대는건 외국인이라고 이해가 되는 문제가 아님

2023.10.06

경찰이나 학내 인권위 같은곳에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화난 안톤 체호프*

2023.10.06

님 이쁨?

2023.10.06

외국인이 인도나 이슬람쪽인가요?

대댓글 3개

2023.10.06

오.. 네 정확히 그쪽입니다..

2023.10.11

저도 교환학생 가서 봤는데, 이슬람 계열 문화에서 여성 인권을 낮게 생각하고, 여성을 남성의 소유물로 인식하려는 경향이 좀 있습니다... 그래서 더 여성을 만만하게 보고 추근덕거리는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ㅠㅜ

2023.10.20

위에 심심한 막스 베버님께서 잘설명해주셨네요.. 제가 잘 들어오지 않아 댓글을 이제 보았습니다. 글쓴 선생님이 불편하시다면 강경하게 대응하시는게 맞습니다. 2주가 지났는데 잘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2023.10.07

윗분들 말씀대로 강하게 대응하셔야할 거 같아요.

2023.10.07

주변에 하나 잡아서 어떻게 해보려는거 같네요. 개무시 하고 싫다고 말하다가 도 넘으면 신고한다고 해야 합니다

2023.10.07

조그만 호의를 베풀었다고 사랑에 빠져버린건가
무섭네요

2023.10.07

너가 이러는거 한국에서는 범죄가 될 수 있의니 앞으로 연락하지마라. 또 이러면 경찰에 조사를 요청할 것이고 범죄가 된다연 강제 추방될 것이며 한국과 협약된 국가의 출입국 전산멍에 공유되어 상당히 곤란해질 것이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하세요.

2023.10.09

본문 안 읽고 댓글 몇 개 읽고 쓰는 댓글입니다. 우리 연구실에 내가 정의한 연구실 내 벼슬이 있음. 외국인 나이 여자

2025.01.11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기열스럽네. 해병대에 자진입대시켜서 정신머리를 고쳐야하는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