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실험실은 포닥 위주로 굴러가는 대형랩입니다. 정기적인 미팅은 적절한 질문과 피드백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실험실 내에서는 개인주의처럼 대화가 단절되어있습니다. 물론 협업에 필요한 정보공유는 있습니다만, 최소한의 대화만 이뤄지는 것 같습니다.
연구 이외의 것들에 에너지를 낭비하는 것도 좋은 분위기는 아니겠지만, 자신이나 상대방의 연구를 궁금해하고 이야기하는 과정에서도 얻어가는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 적절한 커뮤니케이션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지, 그렇다면 어느정도의 선이 적당한 지 고견을 요청드립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4.01.04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너무 정상적인 랩으로 보여집니다. 쓸모없는 소모성 대화도 없고 정기적인 미팅과 적절한 질문 및 피드백이 있으면서 협업에 필요한 정보공유까지 하면.... 불필요한데 에너지를 쏟지않는 분위기로 보입니다.
서로의 연구에 대해 궁금해하고 이야기하는 과정이 정기적인 미팅이라고 봅니다. 더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마음맞는 사람들과 정기적으로 발표하는 자리를 만드셔도 좋다고 봅니다.
개개인의 성향에 따라 안맞는다고 느껴질 수 있긴 하겠네요ㅎㅎ
2024.01.05
모두 연구주제가 다르고 스킬셋이 다르면 대화 필요없음. 그런데 그런 랩이 존재할까? 졸업하고 사회나가도 혼자하는 일은 거의 없는데 협업하는 것도 학교에서 연습해봐야하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
2024.01.04
2024.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