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연세대 공대 대학원 많이 별론가요

2024.06.19

16

9647

자대생이고 얼마전에 대학원 합격하고 랩실에 들어왔는데
김박사넷에 대해 얼마전에 알게되어서
여기서 연세대 검색 조금 해봤는데

좀 많이 평가가 박한것 같아보이고..
요즘 대학원생 학생회에 이슈 터진것도 그렇고
자대생 숫자 적은것도 그렇구

최고는 아니어도 그래도 어디가서 무시할 학교는 아닌델 나왔다 생각했는데
대학원은 좀 많이 깨지는것같아서 여쭤봅니다ㅜ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6개

2024.06.19

설포카 밑으로 대학으로 취급안하는 사람을 취급안하시면 됩니다.

2024.06.19

연대도 좋아요 인기 연구실은 그냥저냥인 설카포 연구실보다 논문 쓸 확률 더 높음

2024.06.19

인기랩이면 괜찮고 아니면 흠

2024.06.19

왜 별로라고 생각하죠? SKP가 개인의 인생을 책임져 주나요? 다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연세대 대학원 나와서 성공하고 잘 나가는 사람 수두룩 합니다. 남들이 별로라고 하면 안 가시게요? 남이 얘기하는 것들에 왜 이렇게 휘둘리는지 모르겠네요. 태반은 연대 가보지도 않은 사람들일 거고 연대 다니는 사람도 의견이 제각각일텐데.

2024.06.19

SKP 대학원 들어가면 인생 성공한다 착각하는 사람 많음 ㅋㅋ

보통은 학부때 학벌 컴플렉스 있었던 사람들인 경우가 많은듯

정작 SKP 자대 출신들은 별 생각없는데

2024.06.19

연대는 특히 자대 우월주의가 거의 하늘을 찌를 정도로
타 대학 출신자에 대해 박한 평가가 많아서.. 어렵습니다.
그 만큼 연대 출신자에겐 좋은 기회일거 같습니다.

2024.06.19

연대애들 너무 순혈주의가 강함
연구실 정원 자대애들로 절대 다 못채워서 타대학 인원들 받을수밖에 없는데 배척 오지게 하더라

2024.06.19

연대 공대의 수준을 무시할 사람들이 솔직히 어디있겠나요. 상당히 훌륭한 교수진과 수준높은 학생들이 있는 누가뭐라해도 대한민국 명문사립대인걸요.
다만 저도 해외포닥(카이스트 학석박)하면서 임용준비하고있는데,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연대는 교수 임용시 실적보다는 미국탑스쿨 출신등의 학벌을 좀더 신경쓰는 느낌이긴 합니다. 모교인 카이스트의 경우에는 해외탑스쿨 박사분들도 많지만 카이스트 박사 출신중 실적좋은사람들 또한 많이 뽑고, 저는 이게 그 학교의 수준을 높이는데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만큼 본인 학교 출신의 박사를 인정해주는것이기도 하고요.
제 정말 짧은 식견+경험으로는 최근 한양대나 성대에서는 모교출신 박사들도 많이 뽑는거로 알고있습니다. 그게아니라해도 국박들중 실적좋으면 많이 가기도 하죠. 근데 뭔가 연대는 우리학과만 그럴수도있는데, 탑스쿨 박사 선호도가 좀 많이 높은게 주변에 너무 잘 알려져있습니다. 당연히 학교에서는 실력있는 교수들을 임용하는건 당연하지만, 연대자체가 잘나가기 위해서는 연대에서 학석박 한 분들의 임용이 좀더 많아지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연대 학석박후 임용된경우를 저도 주변에서만 두분 알긴하지만, 일반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대댓글 1개

2024.06.20

저는 연대 전자과 학부 출신이고 최근에 졸업했는데, 요즘 연대에서 학석박하고 교수 임용되는 비율 꽤 높습니다.
유학파 출신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오히려 연세대 박사 + 실적이 최고 수준까진 아닌데도 교수 다는 경우를 좀 봤어요.

2024.06.19

SKY 정도면 명함 내밀만 합니다.
카이스트면 x소리해도 지나가겠지만....
Postech 포함 나머지 학교에서 SKY에게 뭐라하면 주제 파악 못하는 거지요.
연대도 훌룡합니다.

2024.06.19

교수 하라고 하면 pk여도 연대 놓고 고민할만 하지 않나 싶은데.. 그럼 교수 수준 어느정도 답 나오는거고 대학원 수준도 거기에 비례하는거 아닌가요.

2024.06.19

많이 좋아 졌어요. 2000년 전엔 별로 였는데. 지금은 인기랩은 설카포랑 차이 없다고 봅니다.

2024.06.19

안녕하세요 후배님, 저는 학사 Y 졸업 즈음 SKP 충분히 가능한 스펙이었고 실제로 어드미션도 받았는데, 본가랑 가깝고 서울 생활이 제게 주는 확실한 이점이 있어서 석박도 Y에서 했습니다.
작성자님이 무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나온 과는 괴수랩들 아니어도 평균 수준이 꾸준히 높아졌습니다. 입학부터 졸업까지 탑저널/컨퍼런스도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는 것을 보았고, 신임교수님들도 유능한분들 많이 임용되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SKP도 그렇겠지만 저는 예전 Y와 지금 Y를 비교하여 말씀드립니다)
등록금 차이에서 오는 월 실소득 차이는 아직도 크게 느껴질 수는 있겠습니다. 저도 형편이 넉넉하진 않아서 그게 조금 아쉽긴 했어요. 여기는 ist 분들하고 항상 비교 어그로 끌리고 학부 명성에 비해 조금 박한 평가를 받는 YK지만, 결국 하기 나름일 정도의 차이로 좁혀졌다고 생각합니다.

2024.06.20

전 연고대 중 한 곳->카이스트 석사를 왔는데
개인적으로는 설카포 부심이 좀 의미 없다고 느껴지긴 합니다.

진짜 다 버리고 연구에 올인 하겠다는 친구들은 대체로 어떻게든 유학 나가고(다이렉트든 석사 밟고든)
그 정도는 의지는 아닌 친구들이 선호도 따라서 설카 가거나 자대 가는 느낌이에요.
교수님들도 우수한 분들 많고, 우수한 학생들도 자대 진학을 많이 하고 또 좋은 실적내서 교수나 해외 포닥 좋은 곳으로 가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카이스트와의 차이는, 카이스트는 저희 학과에서 잘하면 빅테크도 조금 가지만
모교에서 빅테크 가는 경우는 별로 못본 것 같습니다. 이건 실적 문제일수도 있고 인맥 문제일수도 있을 것 같네요.

대댓글 1개

2024.06.20

개인적으로는 서울대나 카이스트 인기랩 정도면 무조건 가는게 맞는데 그게 아닌 이상 설카포 부심 부려봤자 소용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충 물박사 따고 학벌세탁 후 국내 취직 하실 분들은 설카포 부심 부릴 수도 있겠지만...
국내 취직하기에는 사실 연고대 전자과 학부졸 정도만 돼도 이미 오버스펙이라고 생각해요.

2024.06.20

자대에서 탑저널, 컨퍼런스 미친 듯이 쓰고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대학도 나가 아니고 연구실도 나가 아닙니다.
중요한 건 내 커리어를 만들어 줄 충분한 환경이 제공이 되는지 아닌지 입니다.

연대에서 박사하신 분들 중 국내 주요 대학 교수 임용되신 분들 꽤 계십니다. 환경 문제는 없을 것 같으니 정진하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