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교수님들은 학부생한테

2025.11.20

7

240

사적인 감정은 정말 단 한번도 생기지 않나요
본인 나이가 젊은 경우에도요?
너무 좋아하는 교수님이 있는데 당연히 누가 될 걸 알아서
절대 어떤 행동을 옮기진 않을 겁니다ㅠㅠ
그냥 단지 궁금해서요…
수업에 집중하고 성적도 잘받는 학생이면 기특하고 그런 스승의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이죠? 대다수의 경우에서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7개

2025.11.20

들더라도 본인 커리어 날리면서 만나고 싶을 정도는 아닐듯

대댓글 2개

2025.11.20

매스컴 타고 학내 징계받고 시선받으면서 쫒기듯이 학교를 떠나고 싶은 교수는 없겠죠.

2025.11.20

그럼 제가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불편하실 수도 있겠네요…

2025.11.21

직무윤리에 크게 위반되는 행동이라 일단 도망갈 수밖에 없음. 정말 간이 크거나 뇌가 욕구의 지배를 받는 것이 아니라면야... 근데 교수쯤 되는 사람들은 웬만하면 팔자 꼬이는 선택은 안 함.

본인도 호르몬의 지배를 우선 탈출하는 것이 시급하고, 그래도 미련이 남으면 일단 직무관련성이 있는 위치를 벗어난 후에 젊은 교수와 사회적 계급을 맞출 만 한 자리에 올라가고 나서 들이대든 말든 하길 바람.

대댓글 1개

2025.11.21

ㅠㅠ 애당초 어떤 행동을 할 생각은 아니었지만 …. 이번에 졸업이라 인연이 영영 끝이라는게 슬퍼서요..ㅜㅜ
차라리 저학년이었다면 매 학기 수업 듣는것만으로도 만족했을 것 같은데 학기가 끝나가는게 너무 슬프고 비현실적인 생각을 했나봐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2025.11.21

하브넷 가보시면 아시겟지만 교수들도 괜히 이성에게 꼬여서 별의별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본인이 잘못한 경우도 있겠지만, 어떤 여학생이 "저 교수가 나 성희롱했다"라는 말 하나만 해도 증거가 없어도 그 교수 평판은 순식간에 망가집니다.
그렇기에 하브넷에서는 아예 모든걸 녹음하거나, 아니면 본인 오피스에 cctv 설치하고 학생들이랑 미팅할때 cctv 녹음중인데 괜찮냐, 서로가 조심하자는 취제다 이런식으로 하기도 합니다.
가장 흔한건 이성의 경우 문열어두고 미팅을 진행하는건데, 이조차도 문제가 생긴 케이스들이 있어서 녹음하라는 말들이 많습니다.

대댓글 1개

2025.11.21

여튼 사람인 이상 감정이 생길순있지만, 다들 여러가지 일로 엄청나게 조심할겁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