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자대 석사 잘한 선택일까요

2026.02.13

3

1135

건동홍 화학과 4학년 진학 예정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교수님께 석사 진학 말씀드렸고 학석사 연계도 신청했습니다. 이미 돌이키기는 어려워진거죠.

그런데 자꾸 겁이 나요.
3학년을 마치고 학사 취업을 고민하다가 할 수 있는 직무가 너무 마음에 안들어서 공부를 좀 더 해보자고 결론은 냈는데 그 후로 어느 랩실을 가야할지 고민을 하던 터라서 일단은 연구를 좀 가까이 보면 좋겠다 싶어서 교수님께 말씀드렸고 졸업논문을 실험 논문으로 쓴다고 알고 랩실 인턴? 뭐 그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방학 동안 실험 하면서 교수님을 자주 만나고 밥도 사주시고 하다보니까…너 그래서 할거냐? 라는 물음에 네 라고 해버렸죠..

왜 이 방을 선택했냐고 물으시면 또 나름의 이유가 있기는 합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게 맞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원하는 걸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 밑에서 일하는게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교수님이 본인이 이끌어줄테니 걱정하지 말라고도 하셨구요……

그래서 에라 모르겠다 그냥 해보자 라고 결론 내리고 부모님께 말씀드렸는데 부모님 반응이 떨떠름 하신거죠.물론 당연히 자대보다 좋은 학교 가기를 바라시겠지만 부모님이 그렇게 학벌에 연연하시는 분은 아닌데 반응이 이러니까 제 선택이 맞나 다시한번 고민이 됩니다.
조금 더 욕심내서 상위 대학을 지원했어야 하나, 아니면 우리과나 공대에 더 인기많은 랩실을 갔어야 하나 별 생각이 다 들어서 내인생 이대로 망하나 싶어 우울해지기까지 합니다

저 그냥 여기서 석사 해도 괜찮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6.02.15

생각을 많이 하지 마시길.. 학생 때는 주어진 일만 완벽하게 해도 초일류는 아니지만, 졸업 후 밥 먹고 사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2026.02.15

학교를 한급이라도 상위로 업글 하시지 그랬어요. 적어도 상위대학 몇군데에 컨택하고 면접이라도 봤으면, 보는 시야가 더 넓어졌을텐데요... 마치 여러군데 돌아보며 확인하지 않고, 바로 앞에 있는걸 덮썩 선택한거 같네요. 그래도 아직, 공식적으로 랩실에 들어온건 아니니까, 상위권대학에 컨택해보시길...

2026.02.15

잘왔어. 온김에 유종의미를 잘 거두고 가.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