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9월이 와서 미국 박사 지원전에 교수님께 먼저 컨택 메일을 보낼 예정입니다. 한가지 고민되는것중에 하나가 CV에다가 어떤걸 추가해야되는건지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다들 쓰는 리서치 분야, 성적, 테크닉 등등 중요한것들은 당연히 써야되지만 다른분들 말로는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은 장점이 없더라도 손해는 아닐꺼라고 해서 학과 학생회장 했던걸 쓰려고 합니다. 하지만 군대갔다온것도 써야되는지가 고민이네요... (의경에서 기동대 중수였었는데 책임감과 리더십을 많이 배웠다 이런쪽으로 고민중입니다)
추가적으로는 토플 성적을 보통 안쓰시는거 같은데 그 이유가 있을까요? 각 학교마다 요구하는 미니멈 토플 점수가 있는데 교수님은 그냥 제가 미니멈은 맞췄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보내는줄 아시는걸까요 아니면 오히려 미니멈은 넘어도 교수님이 원하는 점수가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손해보지 않기위해 안보내는걸까요...?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3.08.30
교수들은 영어점수 크게 신경안씀. 커트라인만 넘기면 기본은 돼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연구적인 내용을 더 신경쓰지, 리더쉽이고 뭐고 필요없어요. 회사가 아닙니다. CV는 두세장 내에 자신이 다른 지원자보다 뛰어남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하는데 학생회장 뭐 이런거 쓰면 저같으면 얼마나 어필할 게 없으면 이런걸 쓰나 생각할듯. 군경력은 그냥 work experience에 군필이라는거 나타내는 목적으로 넣으면 됨.
2023.08.30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MBA도 아니고 리더십 안봅니다... 토플성적 쓰나 안쓰나 상관없어서 안씁니다. 만점이면 저라면 씀. 경력에 군대는 짧게 추가(없을시 공백기가 되어버리니...) 기동대 중수 이런건 다 필요없고 내용 적지 마시고요. 학과 대표도 안적으시면 됩니다...
2023.08.30
CV에는 학력, 국제 논문 publish 목록, 논문 preprint (또는 work in progress), 국제 컨퍼런스 발표 경험, 국제 올림피아드 수상 실적, 장학금, 학과 수업 teaching 경력 (또는 수업 조교), 회사 (인턴) 경력 외에는 다 부연적인 것들입니다. 교수 입장에서는 함께 연구하려는 동료를 구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작성자님이 말씀하신 부분들은 교수님이 별로 궁금해하시지 않을 내용들입니다.
2023.08.30
2023.08.30
202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