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국 박사 목표 시 석사는 한국에서 하는 게 나을까요?

2024.10.22

3

802

안녕하세요 해외 이민을 목표로 하고 있는 교육관련학과 학부 막학기생입니다.
저희 과에서는 취업하기가 많이 어려워서, 과를 틀어서 석,박사 후 해외 교수 or 취업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해외 생활이 잘 안 맞으면 돌아올 것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원래는 미국/캐나다 석사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어떤 교수님께서 처음 배우는 과목과 연구인데 영어권 학생들 사이에서 했다가 괜히 아무 실적도 못 내고 밀려날 수 있으니, 석사는 밀어주시는 자대 교수님 밑에서 하고 박사 유학을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한국으로 돌아올 생각도 있으면 인맥도 무시하기 어렵다고 하시고요...
그런 와중에 또 어떤 교수님께서는 그렇게 힘들 것 같진 않고 해외 박사가 목표면 그냥 석사부터 나가는 게 좋긴 하다고도 하셨습니다.
우선 이번에 자대 석사를 지원해두긴 했는데, 해외 석사 준비해둔 것의 결과도 못보고 입학하게 될 테니 마음에 계속 걸립니다. 그렇다고 이번 학기 자대 석사를 미루고 할 만큼 내가 해외 석사에 자신이 있나?도 잘 모르겠고요...
혹시 이에 대해서 조언을 구할 수 있을까 하여 글 올려봅니다.
참고로 학점은 4.39/4.5 토플은 110입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3개

2024.10.22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없다면 미국 석사 나가서 그 학교에서 추천서를 받아서 박사 지원하는게 도움이 많이 되죠. 그리고 빨리 나가서 적응해보면서 영어 실력 많이 늘리는것도 박사 과정중에 살아남는데 도움이 되요.
명석한 쇠렌 키르케고르*

2024.10.22

국내에서 논문쓰는게 미국와서 쓰는것보다 가성비라 생각함 ㅇㅇ

2024.10.23

분야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저는 캐나다에서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석사부터 펀딩이 괜찮아요! 이미 준비하고 계셨다면 넓게 지원해보세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 유학교육 교육&이벤트 일정 안내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