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명확하게 진로를 설계하고 싶습니다. 절실합니다. (장문주의)

2021.06.29

2

956

안녕하세요. 체육과를 졸업했고 체육관련 일을 했었습니다.

친누나가 미국에서 인공지능관련분야로 진학을 하게 되면서,

저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보고있었는데 우연히 코로나로 직업을 상실하게 됐어요.

그래서 인공지능관련분야로 진출하려면 지금뿐이다! 라고 생각했고 작년 6월부터 6개월간 데이터분석관련 국비교육을 받고

교육간 교통주제의 백앤드쪽 역할만 계속 했었기 때문에

그 경험을 살려 Data Annotation Tool업체쪽으로 취업을 성공했습니다.

일을 쭉 배우면서 Computer Vision / Object Detection 쪽에 관심이 생겼어요.

자연스럽게 석사진학에 눈이 갔고 진학을 희망하고 있으나 뭘 준비해야할지 도움요청할 곳도 없고 상당히 막막한 상황입니다.

주말/ 밤샘이든 뭐든 채찍질하면서 저의 젊은날을 불태워 그릇의 크기를 종갓집 김치독?아니 김치공장 대야만큼 키우고 싶습니다.

베이스가 없음에 기인하여 저에게 인턴을 1~2년 하라고 해도 그 길이 맞다면 할 수 있는 상태인데, 각 연구실에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컨택해야 가장 좋은 방법일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1.06.29

교수님 방 가서 문 두드려

2021.06.29

object detection/computer vision이 관심이 생기기 쉬운 분야가 아닙니다. 특히 전자는 이미 거의 연구가 정확도가 미친듯이 개선되서 거의 논문이 가뭄에 콩나듯 나는데 후자는 너무 주제가 방대하네요. 일단 전자 하실 거면 정말 정말정말 잘하셔야 됩니다. cvpr 2020만 봐도 대부분 자율주행자동차 라이다 등에 적용하는 이제 거의 응용 연구가 주류인것 같은데 좀 한발 늦지 않으셨나. 이 분야는 사실상 detection이 완료(정밀도 확보)된 상태에서 tracking하는 통합시스템입니다. 일단 비젼하실거면 특히 ai는 딴 거 좀 더 찾아보시는게 좋을 듯요. 그리고 간장 종지를 김치독마냥 키워도 이 분야 최고로 잘가면 우리나라에서는 삼성전자 가는 건데, 꿈이 삼성전자에서 연구하는 거 아니면 ? 참고로 삼성전자는 그냥 공채 준비해서 가면 됩니다.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