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고대 컴퓨터학과 연구실 질문드립니다

2021.12.12

5

1702

안녕하세요
저는 경북대에서 컴퓨터공학을 공부하고 있는 4학년 학부생입니다
제 주변에 고대 지인이 한 명도 없어서 입학 난이도가 얼마나 어려운지 전혀 가늠이 되질 않아 부득이하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내년 후기 대학원을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고 막학기(올해가 막학기입니다) 끝내고 원하는 분야에서 인턴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알아본 연구실은 컴퓨터학과의 ㄱㅎㅇ 교수님, ㄱㅅㄹ 교수님, ㄱㅈㄱ 교수님의 연구실 입니다 (교수님 이름을 언급해서 불쾌함을 느끼신 분께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세 연구실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제가 하고 싶은 분야(computer vision)를 세 분 다 연구를 하시는 것 같아서 가능성이 있다면 인턴을 하고 입학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궁금한 점은 과연 내가 인턴을 한다고 해서 합격을 할 수 있는가? 입니다
아무래도 타대생이다 보니까 자대생에 비해 합격문이 좁을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세 연구실 중 어디가 더 가능성이 높을까요?
제 스펙을 자세히 말씀드리면
학점 4.12, 자대 학부연구생 6개월, 관련 대외활동 경험 2회, 코딩 경진대회 우수상 정도입니다
아직 많이 부족하고 제가 쓴 글로 인해 기분 상하실 분도 계실까봐 걱정스럽지만 그래도 답변해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1.12.12

그 정도면 스펙은 충분한것 같고 일단 가장 가고 싶은 연구실 순위 정해서 내일 당장 1순위부터 하나씩 바로 컨택메일 돌려보세요 동시에 하는 건 예의가 아닐 수 있으니 1순위 거절 당하면 그 다음 순위 메일 보내고, 거절 당하면 또 그 다음.. 제가 해보니까 스펙 높이는 것보다 빨리 컨택하는게 최곱니다 (스펙 높아도 이미 티오 다 찼으면 바로 짤이에요)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비관적인 프랜시스 베이컨*

2021.12.12

세분 다 새로 부임하신지 얼마 안 됐고, 그만큼 열정이 넘치시고 인품도 좋기로 유명합니다. 그런데 그만큼 학부생들이 줄을 섰어요. 분야가 워낙 핫하다 보니 요즘 대학원을 희망하는 학부생들 대부분이 그쪽으로 연구하고 싶어하는데, 교수님들도 워낙 좋으시니 인턴부터 엄청 몰린 겁니다.
제가 체감하기로는 ㄱㅅㄹ > ㄱㅎㅇ > ㄱㅈㄱ (절대 실력 순서가 아닙니다. 모두 정말 훌륭한 분들입니다) 순서로 랩실에 자대 학부생 인턴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작성자님께 기회가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스펙은 앞선 분이 댓글다신 것처럼 충분할 것 같고, 하루빨리 컨택을 하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저는 단순히 상황이 이렇다 하는 정보를 드리고자 하는 것뿐이며, 특히 학부생 인턴이 넘쳐나는 분야인 만큼 컨택에 있어 더 신속하면서도 신중하고, 많이 준비될(연구 경험 같은 준비 말고, CV 작성 등의 준비를 의미합니다) 필요가 있다는 얘기를 하고 싶은 겁니다.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1.12.18

저정도 스펙이면 설카포도 넣을만하신데요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