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걱정되는건 저에게 할당된 업무가 있지만 아주 적은 양이라 하루에 1~2시간 정도는 업무하지만
남은 시간이 좀 많아 이럴 때 어떤일을 무엇을 하면 좋을지 너무 궁금합니다.
이미 연구원이신 분들은 RA가 오면 어떻게 하면 좋게 보일 수 있을까요??
제가 조금 겉도는것같기도 합니다 사실.. 다들 각자 일에 바쁘시기도 하고 제가 붙임성도 없어서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씩씩한 어니스트 러더퍼드*
2021.12.12
남는시간엔 무조건 논문읽는게 답입니다
2021.12.13
몇가지 제안을 드리자면--
1) 윗 댓글처럼 논문읽으면서 연구 관련 내용 공부하시는 것은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2) 다른 연구원분들 실험하는 것 따라다니면서 배우세요. 노트 갖고 다니면서 실험 디테일도 꼼꼼하게 정리하시고, 연구원분들 어떤 연구 하시는지 이야기를 듣는 거도 도움이 됩니다. 공부할 논문을 검색할 길잡이가 되거든요.
3) 연구실에 각종 시약 및 장치가 어디에 있는지 숙지해 두세요. 그리고 연구실에서 쓰는 특별한 연구기기가 있다면 사용법 또한 공부해 두세요. 기기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메뉴얼 받아서 공부하고, 그 기기를 쓰시는 연구원분이 있다면 따라다니면서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숙지해 두세요. 할 줄 아는 실험 테크닉이 많을수록 할 수 있는 실험 및 연구의 기회가 넓어집니다.
2021.12.12
2021.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