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중상위 학부이고 yk대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데요.
인턴으로는 논문읽고 있는 상태입니다.
23년도 봄학기 입학을 희망하고 있는데, spk진학에 자꾸 욕심이 생깁니다.
1.인턴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타대학 입시를 지원하고, 타대로 진학해버려도 되는건가요?(도리적인 부분이 걸립니다.)
2.이런 경우가 흔한가요?
3.이럴경우 교수님과 랩실 선배님들께 뭐라고 말씀을 드리면 좋을까요? 또 말씀은 언제 드리면 좋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2.05.12
누적 신고가 5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헌재 연구실이 어떤는지 모르겠네,,연구실이 중위랩 이상 되면 졸업생 아웃풋도 괜찮을건데,,,괴수랩으로 잘 못들어 갓는지도 모르지만,,,서카포도 어느랩으로 갈수 있는지도 생각해 볼 문제임,,,괴수랩도 더러 있으니,,,,현 연구실은 인턴이니 개인사정으로 나간다고 하고 잘 말씀 들이고 나오면 됨,,
타대 출신 인턴에 진학 이야기 된 상태면 그냥 교수랑 랩 대학원생들과 원수지고 나오는거고 흔한 케이스는 당연히 아니지요. 도리적으로 문제없고 흔한 케이스다 라는 답변을 듣고 마음에 위안을 얻고 싶었던 것 같은데 아쉽게도 아닙니다. 자대도 아닌 타대 출신 인턴을 받고 가르쳐주는 이유가 뭐겠수..그래도 그런 걸 다 감수하고 가겠다 하는 건 본인 몫이겠지요. 이야기는 사실대로 해야할꺼고 타이밍은 당연히 지원 전이 맞을듯. yk 비슷한 분야 교수면 skp 교수랑 서로 모를 수가 없음.
2022.05.12
대댓글 3개
2022.05.12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