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방에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3학년재학생입니다.
3학년1학기부터 대학원 진학을하겟다고 큰결심을하였습니다.
연구분야는 , 유체 열쪽을 분야로 잡고있습니다. 현재 학부연구생 관련 유체 연구실에 참가하여 기업 해석 연구팀에 진행하고있습니다. 또다른주제는 유체쪽이긴한데 교수님 연구주제여서 큰틀은 이쪽인데 저가 관심있는분야랑은 쪼금 멀지만 , 하면서 프로그렘관련 해석툴 공부를 할수있어서 좋은거같습니다. 현재학점은 3.9x이고 남은기간 쪼금이라도 더올릴려고합니다. 어학은 준비중에있습니다. 여기서 고민되는부분이 컨택은 하고있는상황이다만, 아직까진 크게 괜찮은곳은 컨택은안된상황입니다.
사실 학부 학력이 높은편이아니라 그냥 개인적으로 해당연구실 연구주제 관련 스펙을 쌓고싶은데, 방학때 연구소인턴 주제비슷한곳으로 인턴을 실습가는게 좋을지고민입니다. 만약에 컨택되었다하더라도 그쪽에서 인턴을 요구하거나 하면 쪼금이라도 도움이된다면 둘중하나를 선택해야하는상황입니다. 연구소인턴은 가서 쪼금이라도 연구자로써 환경적으로 느끼고 좋은거같아서 해버려고하지만, 만약에 가서 특별한 활동이없으면 컨택 교수님입장에선 눈에띄일만한 스펙을 만들기 어려울꺼같은데 혹시 연구소 인턴 학부생으로 참가하는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1개
2022.10.25
원래 학부생 한테 큰 뭔가는 잘 안시킵니다. 하지만 연구소에서 어떤식으로 돌아가는지 그리고 연구가 맞는지 확인 하는 용도지요. 저는 안가는것 보다는 가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202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