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 고졸 후 회사+알바 병행하다가 늦게 공부시작 - 목표 : 독학사로 학위 취득 후 대학원or편입 후 대학원 - 전공 : 심리학, 대학원은 인지심리와 조직심리 중 고민 - 연구하고 싶은 주제가 마땅히 없음(애초에 어떻게 주제를 설정해야하는지, 컨텍을 어떻게 하는지 정보가 없음) - 대학원 진학 이유? : 심리학 학사로는 취업이 힘들거 같습니다. 또한, 저 만의 커리어를 쌓고싶다는 생각이 큽니다. - 학력 없어도 되잖아? : 학력 컴플렉스입니다.
위와 같은 상황인데 대학원 진학을 해도 괜찮을까요? 만약 한다고 하면 편입루트를 가는게 제일 괜찮을까요?
마지막으로, 심리학은 (세부전공으로 대학원을 졸업해도) 정말 비전이 없는건가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3.03.09
1. 그쪽 전공 분야로 진학하고싶은 동기가 있고, 확실하십니까?
2. 상세분야는 대학원가서 정합니다. 그전에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서 상세하게 까지는 아닐지라도 간접적으로 전망및 분야에서 뭐하는지정도는 알수있습니다. 찾아보셨습니까?
3. 나이가 30대이상이시면, 독학사후 인문계열대학원을. 20대중후반대시라면, 학사 편입 해볼만합니다. (영어공부 필수) 인문계열이면 심리상담사 혹은 교육 쪽으로 많이 갈것 같은데, 이런건 현직 분들께 물어보는게 자세하고, 정확하고 더 나을것같습니다.
2023.03.09
대댓글 2개
2023.03.10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