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런 커뮤에 글을 써보는게 처음이라 어색하네욤
한국교원대학교라고...교원양성을 목적으로한...뭐 그런 대학교가있습니다.
학부 입결은 댓충 음 과바과지만 평균적으로 서성한중라인인듯합니다(이과기준, 교수님피셜)
학부생중 80프로 이상이 임용을 보고 교사가 되는 학교이고, 이제 저는 공부를 더하고 싶어서 대학원진학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저는 물리교육전공 및 생물교육 복수전공인데 물리보다는 뇌과학, 교육학에 관심있어서 뇌기반교육학 이쪽으로 연구하고 싶은데 자대에도 랩이 한개있고 컨택을 해봤는데 석사하고싶으면 언제든 오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근데전 이곳에서 연구를 하고싶지않습니다...연구하기좋은환경이 아니에요..)
아무래도 학교가 저렇다보니 학부인턴? 뭐 이런건 어림도없어요. 대학원도 거의 교육대학원(교사연수목적) 위주고요..
네임벨도 네임벨이고 좀더 다양한 자극과 큰세상으로 나아가고 싶어 타대 대학원(설대나 고려대쪽 - 에 이제 뇌인지기반교육학연구소가 있어서..)을 준비하고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할지 감이 한개도 안잡힙니다..ㅠㅠ
현재 학부 3학년이고, 학점은 3.95/4.5정도 되구요, 공인영어...없구요 (근데 뭐이거야 공부해서 따면되는거니깐) 뭐 음...이것저것 많이하긴했는데 학술적인것보다는 다 약간 총학이나 비영리단체나 스타트업같은 기획이나 교육관련 뭔가 일같은거라..
일단 뇌과학쪽으로 방학에 타대 인턴 랩같은것도 해보고싶구....하는데 뭘 어케해야할지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워낙에 특수한 상황인지라..교수님께 도움을 요청해도 교수님도 잘 모르신다는 대답뿐입니다.. 맨땅에 헤딩중이고, 아무래도 안정적인 직장을 버리고 가는길이라 고민이 많네요..
그냥 정말 지나가다가 정보만 주셔도 너무 감사할것같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1.05.05
우선 여기에 글들을 좀 검색해보세요. 관련 내용 엄청 많아요.
일단 계속 관련 공부를 하고싶으면 우리나라에 뇌과학 대학원 과정있는학교 리스트부터 정리하시고 그 안에서 어디에서 어떤 연구하는지 찾아보세요. 코로나 시대라 안할거같한데 그 학교에서 외부인턴 참여 프로그램 있는지 알아보세요.
그리고 지금 대학원가고싶음 성적을 좀 올리셔야합니다. 제가 졸업한지가 좀 되어서 학교 네임벨류가 바꼈는지 모르겠지만 서성한급이라는건 사대 기준일겁니다. 근데 상위 대학에서는 배우는 깊이가 좀 다르다보니 기본적으로 사범대보다는 순수 물리나 생명과를 더 선호합니다. 그리고 뇌과학 가고싶은데 생교가 부전공이면 더욱 힘듭니다.
제 생각이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대학원이 그렇게 좋은 생각인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대학원에서 뇌과학같은 학문적인(?) 전공은 나중에 자리잡으려면 학벌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작성자분이 생각하시는 안정적인 길인 임용 보시고 추후에 대학원가는것도 방법입니다. 교사 기간 중 연구위해 대학원 진학하면 휴직 가능하니 잘 생각해보시기바랍니다
교원대에서 저희 학교로 오신 분 딱 한분 봤습니다. 말씀하신 대학 급보다 낮습니다.
과 수석이었던 걸로 기억하고요. 학점을 더 올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사범대라 전공 역량이 충분히 있는지 증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교수님들은 일반 전공생보다 전공 수준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저희 사범대를 봤을 때 높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2021.05.05
대댓글 1개
2021.05.05
대댓글 1개
2021.05.05
대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