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일본과 미국 박사

2022.02.13

5

3920

유럽에서 학부 석사 했고 이제 석사 1년이 남은 상태라 박사를 어디로 준비할지 고민입니다.
연구분야가 일본문화 관련이라 막연히 일본에서 박사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만약 가능하다면 미국 쪽 메리트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커서..

유럽에서 오래 살다보니 아시아를 가고싶은 마음과 연구 주제가 정확히 일본문화 쪽이다보니 정말 생각이 많네요. 추후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단 생각보단 박사를 할 곳에서 정착하고 싶단 생각도 커서 그런지 인생의 큰 결정을 앞둔 것 같아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찌질한 닐스 보어*

2022.02.13

미국 가요. 한국어 연구도 미국이 더 나은 마당에... 한국 역사를 하더라도 영어로 발표를 해야 그게 파급력이 있는건데 그래서 미국이 나음.

2022.02.13

일본문화 연구면 일본으로 가신다 하더라도 구제국대(도쿄 교토 큐슈 도후쿠 등)라인 역사문화학부로 박사 나오셔야 인정을 받는데 일본에서 대학원 진학히면 교수추천장 유무에 따라서 연구생 안할지 강제로 할지의 1년이 결정됩니다....
저도 일본 구제국 박사유학 한다고 구제국 나오신 교수님 밑으로 석사로 들어갔는데 일본 유학은 문부성 장학금을 받는거 아니면 미국유학에 비해 가성비가 나올거 같지는 않습니다. 저도 준비할때 구제국 교수님한테 추천장 받고 문부성까지 따놔서 어떻게든 연구생 안하려고 기를 써보려고는 합니다만 작성자님 같이 유럽에서 오는 경우는 높은 확률로 연구생 할겁니다.
그리고 동아시아 문화 같은 경우는 도리어 미국이랑 유럽 특히 잉글랜드가 오히려 더 연구실적이 나아서 문부성장학생에 연구생도 안해도 되는 수준이 아니면 일본 유학은 섵불리 권하고 싶어지지 않습니다.

2022.02.13

한국에 정착하실거면 미국으로 박사가신 후 비지팅으로 일본연구실에서 1년정도 가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