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석사 1학기차 연구실 랩원 때문에 고민

2023.09.12

5

934

저는 이번에 타대학 졸업 후 SKP 중 한 곳에 석사로 입학한 학생입니다.

입학 후 과제 하나를 같은 연구실의 석사 신입생(자대생)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 1-2회 교수님 미팅 하에 포닥 1분이 봐주시는 형태이기에, 사실상 이 과제는 저와 다른 신입생이 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신입생이 너무 무능력합니다.
처음에는 참으려 했는데, 슬슬 개강하고 할 일이 많아지는데 할 줄 아는 게 없으니 2명의 분량을 저 혼자 만들고 있는 셈입니다.
업무 분담을 해 놔도 다음 날 보면 이걸 어디서부터 수정해야 할지 모르는 자료를 만들거나, 아니면 아직 못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좀 완화하고자 업무 분담을 확실히 해서 나는 이만큼 만들고 너는 이만큼 하라고 5:5로 나누었습니다.
근데 그거를 하나도 못 해놔서 제가 주말에도 나와 더해서 0.8 분량만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나머지 0.2는 어디 갔냐는 말도 들었네요.
하지만 이 학생은 그냥 침묵으로 일관하고, 저만 다음 번까지 정리하겠다고 말합니다.

최근에는 포닥 분에게 1대1로 과제 지도를 받았고, 이 학생은 뭘 말하는지도 모르는 자료 만들었다가 교수님이 이 자료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저는 그래도 지금 주제가 재미있고, 교수님도 이 과제를 논문화시키길 원하시는데 차라리 저 혼자 하고 싶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같은 연구실로 박사 진학 생각이 있으나 이 학생은 석사만 하고 졸업한다고 합니다.

교수님도 거의 다 제가 하는 걸 아시는 것 같은데, 이 신입생은 어차피 석사만 하고 졸업 시킬거라 그냥 별 말 안 하시는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자기 사람에 대한 애착이 있으셔서, 그냥 안고 가려는 생각도 듭니다. 다른 건 다 좋은데 저에게 이 부분은 너무 싫습니다.

더불어 가장 중요한 건 이 학생이 의사소통이 전혀 되지 않습니다.
진짜 말 한마디마다 버벅거리고 말을 너무 답답하게 합니다. 행동도 그렇고요.

제가 왜 이 사람 때문에 여기서 이것밖에 못하는 사람으로 되어야 하는지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관련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5개

2023.09.12

1학기차라 해봤자 2주차 아닌가 첨에 시행착오야 뭐 있을수 있는거고 진짜로 작성자 분이 글처럼 완벽하게 하고있는지는 또 모르는 일이니 좀만 더 기다려 주는게
그리고 템포 좀 천천히 들고가도 돼요
제가 왜 이 사람 때문에 여기서 이것밖에 못하는 사람으로 되어야 하는지로 인해 너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 2주차에 이건 너무 비약임. 저 사람 말고도 앞으로 스트레스 더 받을 일도 많을거고

대댓글 1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2023.09.12

그 학생 출신이 어딘가요?

대댓글 2개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해당 댓글을 보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하기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