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본문이 수정되지 않는 박제글입니다.

관심있는 랩실 교수님께 어떤 과목을 공부하는게 좋을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2023.12.29

2

693

지난 10월 즈음에 동계인턴관련 컨택메일 보내고 카이스트에 면담을 하러갔다가, 1시간 10분정도 면접보듯 전공지식 꼬꼬무 질문을 받다가 결국 거절 당했습니다.
거절 이유는 제가 다니는 학교에서 아직 카이스트 화학과에 들어온 선례가 없어 제가 카이스트 입시를 통과하고 들어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전공질문을 참 많이 하셨었는데, 전 초반에만 대답할 수 있었고 더욱 깊이는 대답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교수님께서는 공부를 더 열심히 하라는 말을 하시며 랩실을 한 번 둘러보게 해주시고, 입시에 합격할 수 있을만한 스펙과 공부량을 갖춘 뒤 다시 도전하던지 하라는 빈말인지 모를 말을 하시고 절 돌려보내셨습니다.

제가 정말 가고싶었던 고분자 랩실이라서 거절을 당했음에도 포기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교수님이 조언해주신대로 스펙도 쌓아가고 있고 공부량도 늘려 재도전하려 하는데, 고분자가 공부 분야가 넓은지라 어떤 학문의 어떤파트를 중점적으로 공부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교수님께 메일을 보내서 어떤 공부를 더 하는게 좋을지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마음속으로 이미 거절한 학생인데 제가 구질구질하게 붙잡고 있는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아님 교수님 랩실의 다른 석/박과정생 분께 메일을 보내 어떤 공부를 하는게 좋을지 알아보는게 더 나을까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3.12.29

ㄱㄱ 당연히 ㄱㅊ
착한 안톤 체호프*

2023.12.29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전례고 뭐고 그렇게 매력적인 지원자가 아닌 겁니다 교수님 입장에선 그냥 좋게 좋게 내보낼려고 하는 거고
정말로 매력적이었다면 딱딱 찝어서 공부해와라 하셨겠죠
면접은 볼만 하거나 나쁜 말 안나오게 좋게 말돌리는 교수님 있으십니다
그리고 정말 매력적인 지원자였다고 한다면 인턴으로 붙잡아놓으셨겠죠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