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글쓴이가 잘한 것은 없지만 교수님 대응을 보니 괴수랩 같은데 감정적인 분이신가?
16 - 맞습니다. 여러분이 비난 할 수 있고, 제가 이렇게 글을 쓸 수 있는건 우리가 아직 (자유)민주주의 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지금 크나큰 위기에 봉착해 있습니다.
홍콩은 중국의 국가보안법에 반대해 뒤늦게 정신을 차린 시민들이 대규모 자유민주화 시위를 했지만, 너무 늦게 깨달아 이미 중국의 공산당이 먹어 버렸습니다.
(조선인민)민주주의를 주장하는 찢재명 쪽에서 카톡 검열도 아무렇지 않게 시행하려 하고, 대북송금을 하며, 중국에 삼성전자 기밀 누출하거나, 국정원 블랙요원의 신상을 팔거나, 항모 군사기지 등을 드론으로 촬영한 중국인 등
간첩을 처벌하기위한 간첩법을 반대하고, 탄핵 시위에는 중국인들이 활개치고 있습니다.
여러분, 제가 극우라고 비난 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좌우를 떠나, 자유민주주의와 반국가세력의 전쟁이라 보셔야 합니다. 이 전쟁에서 지면, 우리나라는 수년 이내에 홍콩처럼 자유를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부디 카이스트가 중국과학원 한국캠퍼스가 되는 날이 오지 않길 바라며...
13 - 다음부터 그러지마라 이번만 봐준다하고 넘어갈수도 있는일인데 교수가 정말 이상함 대학원생들은 사회생활 안해봐서 교수말에 벌벌 떠는데 교수가 진짜 이상함
10 - 글쓴이분이 잘못을 하신건맞지만 부모님말씀도 이해가되는부분입니다. 교수님이 어떤마음인지는 정확히모르지만 학생이 몇번이고 사과하고싶다는데도 말이라도 안듣는건 소인배같네요. 인격적으로 존경할만한 분은 아닐수도있습니다. 교수에게 배우는건 연구 이외에도 많은 부분이 있습니다. 그 연구실이 무조건 정답은 아니라생각되네요. 정중히 사과하고 마지막으로 감사하다고 하시고 다른랩가시는게좋겠습니다.
8 - 만족스러운 사람은 커뮤에 안오니까요.
13 - 저희 교수님도 학부생 상담할 때는 정말 젠틀하십니다
자대생 애들도 그렇게 낚여서 진학하곤 속았다고 후회합니다
9 - 자대생도 속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타대생이 그런 경우가 훨씬 많고, 특히 학교 자체는 좋아서 학벌세탁 생각하고 대충 알아보고 오는 타대생이 상대적으로 많지요.
7 - “제가 좋아하는 교수님은 엄청 착하고 진지하게 진로상담도 해주시고 교육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훌륭하신 분이라 절대 안그럴거같은데 궁금해서요”
“그런데, 짜잔! '절대'라는 건 없군요. (Well, surprise! Never say never.)“ -제프 카플란-
9 - 내 의견을 말했을 뿐임. 그렇다고 다른 애들 다 해주는 연구지도에서 배제된 채 밥도 혼자서만 먹고 실험도 다 혼자서만 해야 되는건 좀 아닌거 같음. 나는 그냥 예전처럼 지도해줬으면 하는건데 그렇다고 엎드릴 것까지는 아닌거 같음. 내 의견이었을 뿐인데. 아마 내가 옳았다는걸 보여야 될 거 같음.
7 - "그 뒤로 긁혔는지..." "교수가 사과하면...".
아주 참 가관이네. 그러면서 또 예전처럼 지도해주길 바라네. 나같아도 이런 학생은 쳐다보기도 싫겠다.
9
박사과정 타전공 지원
2024.06.05
사실 지금 취업도피...를 더불어 학벌 컴플렉스라는 문제점으로 인해 설카포 라인 박사과정을 희망하고 있어요.
제 연구분야 특성상, 기계말고도 건축과 토목, 조선해양 등으로 연결해서 지원할 수 있어요(구조해석).
설카포 박사과정 지원 시에 분야만 같다면 기계과에서 타과로 갔을때 따로 결격 사유가 있을까요..?
요즘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취업 준비가 막막한 탓도 있고, 취업해도 내가 잘할 수 있을까 생각도 들어요.
저 스스로가 사회로 나가기 무서워하는 것 같아요.
박사과정 면접 때 교수님께서 "왜 박사진학 하려고 하냐, 바로 취업을 안하는 이유가 있냐"라고
질문하신다고 생각하면 벌써부터 좀 제 스스로 답답하네요.
만약 간다고 해도 다른 둥지에서 박사 코스 타면 적응을 잘할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저희 랩실만 해도 박사에게 거는 기대와 책임이 석사와는 다르니까요.
그냥 저와 같은 생각을 해보신 분이 있나 해서 올려봅니다.
박사과정 밟으면서 점점 드는 생각들 김GPT 173 30 22786
박사컨택 김GPT 0 2 249
박사 하기전 생각해봐야 할 것들 김GPT 26 6 6648-
6 12 4714
박사과정 대단한듯 김GPT 4 13 8151
박사과정 학벌을 놓지 못하는 나 김GPT 0 20 3499
박사과정 고민 김GPT 0 3 1002-
16 9 2823
박사과정의 힘든점 김GPT 15 4 6943
저는 연구실 생활이 너무 행복합니다.. 명예의전당 245 40 60286
<대학원에 입학하는 법> 명예의전당 987 71 171027 명예의전당미국 박사 퀄 통과 했습니다ㅠ
159 37 21056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아무개랩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2024.06.05
2024.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