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건동홍에서 학사를 하고 SPK에서 석사를 미친후 작년부터 기업에 재직 중인 사람입니다.
기업 근처에 대학이 있어서, 특수대학원(야간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할지 고민이 됩니다. 해당 대학은 SPK 수준에 비해서 꽤 떨어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광명상가 라인임)
하지만 기업과의 접근성이 너무 좋기에 다닐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특수대학원을 가고 싶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학박사 타이틀에 욕심이 있었지만, 개인 사정 상 취업을 했어야 했습니다. 2. 기업에서는 경력을 쌓고, 야간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는다면 이직할때 연봉이 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몸과 마음은 힘들겠지만, 재직을하며 돈을 벌고, 학위를 따는게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3. 기업과 해당 대학은 1km도 떨어져있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 저의 고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대학원과 특수대학원에서 나온 박사학위가 밖에서 다른건지? 2. 보통 야간대학원 박사학위는 어느정도 걸리는지
도움을 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5.01.01
정정합니다! 특수대학원 -> 전문대학원
2025.01.06
1. 다릅니다. 일반대학원에서 파트박사나 풀타임 박사는 사로 학위 차이가 없지만 특수 대학원, 전문 대학원은 일반 대학원과 학위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 전문, 특수 대학원 박사는 보통 직무 분야가 MBA같이 인맥이 중요하거나 직장 승진때문에 박사학위가 필요하다면 많이 갑니다. 2. 3~5년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5.01.01
2025.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