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 의대생들은 잘 뭉치는데
공대생들은 모래알인거 자랑하는거야?
자폭하는 글인가?
원글이 능지점검 시간이네
(혐주의) 의사집단은 의대생부터가 걍 좃댓네
37 - 말을 이해못함니깐? 인간
교수님한테 메일왔는데 무슨뜻인지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ㅠ
33 - 대학원 갈 수준이 아닌거 같은데
교수님한테 메일왔는데 무슨뜻인지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ㅠ
40 - ㅋㅋㅋㅋㅋㅋㅋㅋ 간절하니까 일반적인 내용도 심각하게 받아들이나보죠 댓글들 너무하네
정신차리고 보면 무슨 의미인지 알테니 냉수 한 잔 마시고 오세요
교수님한테 메일왔는데 무슨뜻인지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ㅠ
62 - 통보할 의사가 없었다고 하지만, 사실상 통보나 마찬가지죠. 지도교수님께서 학연생 못 그만두게 한다고 계속할 건 아니었잖아요? 그러니까 통보죠. 그 부분은 앞으로 조심하면 될 문제라 생각합니다. 근데, 대학원도 아니고 학부 졸업인데 글쓴분이 졸업 요건이 된다는 가정 하에 교수님께서 졸업을 막는 것이 가능한 부분인지 모르겠습니다. 협박성 멘트일 가능성이 높죠. 진짜로 저 문제로 졸업을 못한다면, 저라면 인권센터든 뭐든 다 신고할듯하네요.
학부연구생인 저와 교수님 마찰로 인해 졸업이 불투명해졌습니다.
39 - 몇가지 중요한 내용이 빠진듯 합니다. “리뷰논문으로의 전환을 희망합니다” 라는 것이, 졸업 요건에 대한 내용이면 교수님과 적절한 상담을 먼저하는게 맞는 행동인거 같습니다. 해당 교수님과 졸업 작품 등의 작업을 진행하시고 계셨다면, 교수님이 글쓴이에게 졸업작품 fail을 줄 수 있는 권한 정도는 있어보입니다.
반대로, 단순 학부연구생을 하다가 그만둔 것이면, 교수님이 학생 졸업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거에요.
학부연구생인 저와 교수님 마찰로 인해 졸업이 불투명해졌습니다.
27 - 근데 교수님은 통보 그 자체보다 중요한 일을 카카오톡으로 보낸 게 불편하신 것 같습니다.
알바나 일용직도 아니고 카톡으로 그만둔다고 띡 보내는 건 20대 중반인 제가 봐도 실수하신 것 같습니다.
진로 관련 면담 부탁드린다고 메일로 보내고, 후에 직접 만나뵈어서 말씀드렸으면 이런 일은 없었을 것 같아요.
사실 졸업반이면 이런건 알만한 나이이긴 하지만, 교수님께 사과드리고 잘 말씀드리시구요. 다음부터 조심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학부연구생인 저와 교수님 마찰로 인해 졸업이 불투명해졌습니다.
22 - [이런 태도를 가진사람을 ㅇㅇ대학교 졸업생으로 내보낼 수 없다. 학과회의를 소집해서 다른 교수님들과 상의하여 너 졸업 여부를 검토해야겠다.]
이건 너무 나가신거고
님이 예의 없던건 맞음.
물론 님 입장에선 전달한 내용의 어투가 정중했다고 생각했지만, 살다보니 내용이 어떤 것이냐 이전에 전달하는 방법도 굉장히 중요하더군요.
교수님이 님을 어떤 방식으로 이끌어 나갈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나름의 계획이 있었을텐데 그게 물거품 되어버렸으니, 황당하고 화가 날만 합니다.
학부연구생인 저와 교수님 마찰로 인해 졸업이 불투명해졌습니다.
21 - 윗 덧글들 다 맞고 그런데 궁금한게,
상담 신청이 왜 부담스럽죠?? 상식적으로 카톡으로 업무나 심지어 중요한 사안을 보내는게 훨씬 부담스럽지 않나요?
메일로 상담 신청해서 시간 되실 때 찾아 뵙고 싶습니다 라고 보내는게 세상에서 가장 안 부담스럽고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 같은데요.
글에서도 변명 같은 뉘양스가 많이 나오는데 아마도 교수님에게 카톡 통보후 교수님의 답이 왔을 때, 비슷하게 변명을 하시다보니 분노가 더 커지신거 같네요. 리뷰논문 전환이 정확히 어떤걸 뜻하는진 모르겠으나, 논문 마무리는 잘 안될 가능성이 있겠네요.
학부 졸업은 뭐.. 학교 요건만 만족하셨으면 교수가 막을 일은 없죠(졸업 요건이 그 교수님과 관계된거면 졸업 막는게 가능하구요)
진짜 졸업이 막힐 위기라면 정중하게 사과하시는게 베스트입니다. 딴 내용/변명 추가하지 말고 순수하게 죄송하다는 사과요.
학부연구생인 저와 교수님 마찰로 인해 졸업이 불투명해졌습니다.
19 - 일의 경중을 따지는 것보다 '일단 나는 전달했다'라는 것에 위안 삼는 학생들이 많은 듯 함.
어떤 정보를 빨리 전달하는 것보다,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했으면 좋겠는데, 요즘은 '소수의 학생들'이 그러지 않는 것 같음.
밑에 학부생 인턴 글 보니깐 요즘 학생들 사람들 관계가 무슨 게임인 줄 아는 것 같음
27 - 학부생이 그럴수도 있죠 사회 초년생한테 너무 막나가시네 ㅋㅋ
그리고 너 졸업 못시켜줘 노발대발하는 교수도 과도한듯
밑에 학부생 인턴 글 보니깐 요즘 학생들 사람들 관계가 무슨 게임인 줄 아는 것 같음
23 - 사회초년생 문제가 아닙니다. 요즘 코로나 세대들 문제인지 가정교육 문제인지 비정상적인 학생들이 많습니다.
밑에 학부생 인턴 글 보니깐 요즘 학생들 사람들 관계가 무슨 게임인 줄 아는 것 같음
18 - 인터넷만 보면 다들 서울대 교수임 ㅋㅋㅋ
맨날 김박사넷에서 대학원 진학 ㅈㄴ 쉽다고 개나소나 간다고 하길래 쉬운줄 알았지
29
미국 박사 합격이라고 볼 수 없겠죠..?
2025.02.23


2주 전쯤 한 미국 주립대 교수님께 박사과정 억셉 메일을 받았습니다! 학과 측이 아니라 교수님께 다이렉트로 와서 솔직히 긴가민가 하긴 했습니다.. 축하한다고 말하시는 것 보니 합격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이미 저한테 메일이 온거면 제 cv도 보셨을 법 한데 cv 첨부해달라고 하셔서 또 뭔가 싶기도 하고..
암튼 이러고 미팅을 한번 하자하셔서 랩실 관련 된 내용일 것 같아서 가능한 일자 후보를 보내드렸는데 그 뒤로 답장이 없으셨숩니다. 일주일째 연락이 없으시길래 메일을 한번 더 보내놓은 상태인데 아직도 답변이 없으세요.. 총 2주간 연락이 안되신 상태입니다.
그동안 다른 분이 맘에 들어서 제가 버려진건가 싶은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 바쁜 일이 있어서 답장을 못 하기엔 2주가 지나서요...
만약 버려진거면 커미티는 이미 통과가 된 상태인걸로 보이는데 이대로 다른 교수님께 다시 합격이나 미팅 연락이 오지 않는 이상 아예 리젝이 되는 걸가요..?
혹시 이런 경우 어떻게 되는건지 경험이나 아는거 있으신 분들 공유 부탁드립니다..
(메일 첨부해드립니다. 분야 관련 내용은 지웠습니다!)
컴공 미국 포닥 준비 김GPT 0 8 866
미국 포닥갈 때 정착금? 김GPT 1 4 5373-
35 13 3643
미국 포닥 9개월 계약인데.. 김GPT 0 21 4852-
6 50 4703
미박가면 펀딩이 어느정도임? 김GPT 1 7 8467-
1 12 4380
미국 포닥 질문질문드립니다 김GPT 2 6 3125
인건비 반납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김GPT 6 21 3365-
330 34 89606 -
337 71 96640 -
276 25 31959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핫한 인기글은?
미국 유학 게시판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 "학벌에 따른 학생 수준 차이" 고발
85 - [일반랩 vs 대가랩] 연구 및 논문비교 (과학자를 꿈꾸는 분들에게)
330 - 지도교수님 너무 잘 만났다ㅠㅠ
2391 - (혐주의) 의사집단은 의대생부터가 걍 좃댓네
52 - 교수님 너무하십니다 저는 단지 교수님께 피해를끼치고싶지않아서 찾아간것뿐입니다..
79 - 아직 철도 안든채로 교수임용
33 - 교수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하는 아조씨의 조언
67 - 지도교수님이 너무너무 싫습니다.
20 - 컨택은 성적20퍼+ 노력 30퍼+ 운 50퍼 인듯
11 - 괴수랩은 아직 여전히 존재하나보네요
6 - 교수님이 자기도 모르는 AI를 밀고 있습니다
8 - 생각보다 컨택이 됐다는걸 자기 주관대로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네
14 - SCI논문이 어셉됬습니다!!
4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트럼프 시대, 미국 석박사 유학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생존 전략
67 - 미국 컴공 석사 관련 질문
10 - 학부연구생인 저와 교수님 마찰로 인해 졸업이 불투명해졌습니다.
27 - 석사 후 취업할 생각이면 대학원 레벨이 영향을 많이 미치나요?
12 - 컨택하고자 하는 실험실이 잘하다 망하고 있다면 빌런은
14 - 밑에 학부생 인턴 글 보니깐 요즘 학생들 사람들 관계가 무슨 게임인 줄 아는 것 같음
21 - 진학 생각 중인 랩실 홈페이지를 보니 학부연구생이 5명이 나갔네요.
8 - 진짜 하나만 골라주세요 낭만 있는 곳으로 가고 싶습니다
16 - 지도교수가 석사졸업을 자꾸 미룹니다.
9 - Ai분야 교수 임용 난이도?
14 - 맨날 김박사넷에서 대학원 진학 ㅈㄴ 쉽다고 개나소나 간다고 하길래 쉬운줄 알았지
14 - 박사과정생이 지도교수님께 공동교신저자 등록을 여쭤보는 것에 대해 의견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28 - 지방 국립대 3.5 학부생 대학원 라인
7
2025.02.23
대댓글 6개
2025.02.24
대댓글 3개
2025.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