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일찌감치 교수직 마음 비우고 다른 길도 생각하면

2025.09.22

6

1493

편안하죠. 어쩌고 저쩌고 해도 출신 학부 간판보다 좋은 간판 대학에 임용되는 빈도는 드문 게 사실입니다.
이렇게 보면 저는 서울 내에서 교수될 수 있는 대학들이 많지 않은 편이네요.
성과 많이 내면 운 좋게 입직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박사 학위 갖고 할 수 있는 다른 일들도 많다고 보이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6개

2025.09.23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한국은 학부 간판이 무슨 임용 보증수표마냥 생각하는 듯. 학부가 서울대라면 임용에 여러모로 장점이 있겠지만, 서울대라고 해서 다 교수가 되나요? 서울대끼리 경쟁하는 건 생각도 못하시나? 의대 입학하면 다 쉽게 돈버나요? 의대생끼리 경쟁해서 비인기과 받으면 적성 맞지않아서 평생 고생하고 마음고생합니다. 웃긴게 학부가 낮으면 대단하다고 생각하기보단 어떻게 저 자리를 갔을지 의심부터하는 후진국 마인드. 경제 선진국이라 셀프 위한하면 뭐합니까? 교수를 지원하거나 현직들도 이런 고등학생 입시같은 생각을 평생 떨치지 못하는데요. 중고등교육도 문제이지만 대부분 대학교를 진학하는 상황을 고려하면 교수들이 제일 문제임. 교육철학은 무슨, 학생들이 과거의 본인모습, 미래의 에이스가 아닌 그저 본인 노예정도로 생각하지. 이런거 보면 간판 다 필요없음. 교수판에서 어떻게 사탄들에게 세뇌 당하지 않고 당당하게 소수로 살아남는지가 핵심임. 학부간판이 그렇게 중요하면, 서울대에서 다 학부 졸업하고 자대에서 편하게 다 박사를 받지 왜 유학을 하겠어요? 그리고 교수가 그렇게 좋은 직업인데 왜 낮은급 대학을 갔는데 재수삼수 아니 10수를 안하나요? 그냥 본인이 말하는 것부터 다 모순덩어리임. 스스로 생각 좀 하고 삽시다

대댓글 3개

2025.09.23

누적 신고가 20개 이상인 사용자입니다.

어휴. 누적신고 또 20개 이상이라고 뜨네. 돌직구 좀 날리면 댓글로 반박하거나 의견을 적기보다 신고버튼 누르고 그냥 도망가는거 보니 후진국 벗어나려면 한참 멀었다고 보임.

2025.09.23

여기에서 열내시면서 후진국이다, 본인신고당한것도 후진국때문이다 뭐다 하는것도 웃긴거죠.
하지만 한국에서 학부의 영향력은 어쩔수없는 고리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분명히 해결돼야한다고 생각하고요. 이런 분위기이기 때문에 한국 사교육시장이 그리 과열돼있는것이고, 기득권 세력들은 본인 기득권 세력을 지키기위해서 같은 분위기를 계속 내려고 하겠죠.
끝나지않을 연결고리라고 생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의 가장 큰 문제중 하나가 과열된 사교육이라 생각하는데 (대다수 주변 중/고등학생 부모들도 동일하게 생각하는듯하고요), 이 원인을 생각하다보면 한국의 학부중심, 대학가면 성공한다(반대로 대학못가면 망한다) 이런 마인드셋이 깔려있는게 크겠죠.

2025.09.23

ㅋㅋㅋ 왜 혼자 급발진하세요. 아무도 신고 안했고 저도 안했어요. 제가 말하는 건 확률이지 무슨 원칙이 아닌데...

2025.09.23

학교 간판이 안좋으면 그걸 만회할 무엇인가가 있어야 하죠 논문이 압도적으로 많다던지요

능력있으시면 외국으로 나가세요 연구 할 기회가 주어지고 그렇게 잘 성장하면 자연스럽게 교수가 될 수 있을겁니다.
물론 쉽지 않죠. 하지만, 최소 내가 간판으로 평가 받진 않습니다. 아니 간판같은거 걸어두지도 않고 보지도 않습니다.

2025.09.23

외국 갔다가 다시 오세요 ㅋㅋ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

🔥 시선집중 핫한 인기글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