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가장 핫한 댓글은?

미국 석사

2026.02.04

2

360

해외에서 취업하려면+ 후에 한국에서 교수, 강사가 될 생각이 있다면 해외에서 석사부터 하는 게 더 이득이 될 거라는 지도교수님의 말에 해외 대학원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금액이 천문학적이라고 들어서 조금 망설여집니다..
부모님께서 지원해주실 순 있겠지만 두분 다 몇년 안에 은퇴를 생각하고 계신 것 같은데 저 때문에 더 고생하시게 될까봐 너무 죄송하네요...
석사는 보통 펀딩이 안나온다고 들어서 장학금 제도?를 노려봐야할 것 같은데 보통 해외 대학원 준비는 언제부터 하시는지 아실까요?

인서울 숭세단 라인 uxui 계열 전공 중이고 학점은 4.0x 3학년 입니다. 올해 봄부터 학부인턴하기로 했구요..
해외 대학원을 목표로 하려면 어떤 점을 위주로 대외활동을 해야하는지 아실까요?
ux 쪽 분야인데 미리 유학원에 가서 상담이라도 받아볼지 고민되네요

카카오 계정과 연동하여 게시글에 달린
댓글 알람, 소식등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댓글 2개

2026.02.04

해외에서 취업 혹은 한국에서 박사하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박사학위를 받는게 유리하고, 해외에서 박사학위를 받기위해서 해외에서 석사를 하는것이 유리하다는것이 좀더 맞지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저도 이런 코스는 돈 여유가 충분한 분들만 추천하고, 다이랙트 박사 혹은 한국에서 석사후 박사진학을 대체로 권하는 편입니다.

2026.02.05

미국에서 석사하는게 미국 박사 과정 지원할 때 한국에서 석사하는 것보다 더 유리한 점이 있긴 한데 부모님 노후자금 깨면서까지 갈 가치가 있는건 아님.

댓글쓰기

게시판 목록으로 돌아가기

김박사넷의 새로운 거인, 인공지능 김GPT가 추천하는 게시물로 더 멀리 바라보세요.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핫한 인기글은?

자유 게시판(아무개랩)에서 최근 댓글이 많이 달린 글